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영화 취향 테스트

by 딩도 2024. 2. 16.
반응형


영화(映畵 / Film, Movie, Cinema / Film)란 일정한 의미를 가지고 활동하는 대상을 촬영하여 프로젝터(영사기)로 영사막에 재현시키는 종합 매체를 말합니다.

영화의 장르는 정말 다양한데 나의 영화 취향 유형을 테스트로 확인해 볼 수 있는 푸망에서 나온 ‘영화 취향 테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_

■영화 취향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영화를 고를 때 CG나 음향 같은 스케일을
- 따지는 편
- 안 따지는 편

_

2. 내가 좋아하는 작품은 주로
- 관객들에게 환호받는다
- 평론가에게 환호받는다

_

3. 내가 보고 싶은 전시/콘서트 를 예매할 때
- 1분 매진. 어려운 편이었다
- easy 하네~ 널널한 편이었다

_

4. 시커먼 하수구 구멍을 볼 때
- 하수구 뚜껑이 왜 열려 있는지 생각해 본다
- 저 안에 살고 있는 생물은 없을까 상상해 본다

_

5. 내가 조금 더 끌리는 스토리는?
- 내 옆집에서 일어나는 비밀스러운 스토리
- 달의 뒤편에서 일어나는 신비스러운 스토리

_

6. 내가 소설을 쓴다면?
- 일상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사건을 구성함
- 완전한 상상 속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사건을 구성함

_

7. 마음이 좀 더 끌리는 히어로 유형은?
- 시종일관 유쾌하며 밝은 성격의 히어로
- 깊은 상처를 가진 어두운 성격의 히어로

_

8. 내가 그리게 될 그림의 분위기는?
- 밝고 따뜻한 분위기
- 어둡고 차가운 분위기

_

9. 범죄물을 본다면?
- 도둑들이 모여 벌인 한바탕 은행털이
- 범죄자와 형사의 숨막히는 추격전

_

10. 나는 주로
- 자신과 세상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콘텐츠를 즐겨 본다
- 생각을 많이 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본다

_

11. 더 끌리는 독서 모임은?
- 깊게 작품을 분석하는 모임
- 가볍게 감상을 나누는 모임

_

12. 내가 좀 더 끌리는 영화 행사는?
- 영화에 대해 질의응답 가능한 GV자리
- 스타들의 무대 인사

 

_

저의 결과는(?)
나의 영화취향 유형은?

수수께끼 해결사
아리송하고 모호한 상징을 읽으며

나의 영화 취향은
• 나에게 영화는 한 번쯤 보고 싶었던 상상이 실현되는 매체예요.

• 직관적이지 않은 숨은 비유를 파헤칠 때 재미를 느껴요.

• 영화를 통해 내 세계가 넓어진다는 느낌이 들때 오는 쾌감이 있어요.

• 보기 좋은 영화가 곱씹기도 좋아요. 멋진 비주얼도 있었으면 좋겠어요.

• 꼭 무겁고 심각해야만 주제의식이 있는 건 아니라 생각해요.

• 현실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것을 영화로 잔뜩 즐기고 싶어요.

그리고 이렇게 나에게 어울리는 영화가 추천해서 알려줍니다.

_

같이 해봐요


영화 취향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