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새 학기 유형 테스트 (모든 mbti 유형 결과 정리)

by 딩도 2024. 2. 21.
반응형


봄이 되고, 3월이 되면 다가오는 새 학기!

나는 새 학기에 어떤 모습으로 친구들을 맞이할지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봄에서 나온 ‘새 학기 유형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새 학기 유형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나는 새 학기 전 날
- 걱정이 많은 편이다
- 별로 걱정하지 않는다

_

2. 나는 친구를 사귈 때
- 내가 먼저 다가가는 편이다
- 나에게 다가와 주길 기다리는 편이다

_

3. 나는 새 학기 첫 날 인간관계에 대해
- 많이 신경 쓰는 편이다.
-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알아서 되겠지!

_

4. 새 학기, 개학을 했다! 일단 등교를 해야 하는데, 이 때 나는?
- 나 혼자 가기 무서워 ㅠㅠ 친구를 불러 같이 간다
- 등교 정도는 혼자 할 수 있지! 혼자 학교에 간다

_

5. 나는 친구들을 사귈 때
- 다가오는 사람은 막지 않는 편이다
- 약간 계산적으로 사귀는 편이다

_

6. 새로 사귄 내 친구들이 서로 안 친한 것 같다! 이 때 나는?
- 불편한가 보다..! 따로따로 논다
- 이 참에 다같이 친해지면 되겠다!!

_

7. 새 학기 전 날 내가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 내일부터 다시 일찍 일어나야 한단 말이야...?
- 친구들이 다 나를 싫어하면 어떡하지...?

_

8. 새로 사귄 친구가 기분이 별로 안 좋아 보인다...! 이 때 나는?
- 기분이 안 좋은지 직접 물어본다
- 무슨 일이 있나...? 내가 뭔가 잘못했나...?!

_

9. 새 학기 첫 날, 친한 친구가 없어 혼자 급식을 먹게 됐다..! 이 때 나는?
- 급식을 혼자 먹다니...ㅠㅠ 어떻게 이래...!
- 급식을 혼자 먹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군...

_

10. 학교가 멀어서 버스를 타고 가야 한다. 이 때 나는?
- 개학 당일 시간 조절을 잘 못해서 지각한다
- 전 날 미리 노선을 알아두고 혹시 모르니 일찍 일어난다

_

11. 나는 내 친구가 다른 친구와 더 친해 보여서 질투 난 적이
- 있다
- 없다

_

12. 새로 사귄 친구와 지내보니, 나와 잘 맞지 않는 것 같다. 이 때 나는?
- 그래도 친구니까 맞춰가며 친하게 지낸다
- 맞지 않는 부분이 크다면 멀어질 생각도 한다

 

_

저의 결과는(?)
소심한 타입이 나왔습니다.

“혼자 있는 게 편해..”

당신의 새 학기 유형은 소심한 타입!

당신은 평소에는 남에게 별로 관심이 없지만, 새 학기처럼 이미지 관리를 잘해야 하는 기간에는 남의 시선을 많이 신경 써요.

완벽주의 성향이 있어서, 괜히 첫인상 때문에 한 학기 동안 피곤해지는 걸 싫어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최대한 눈에 안 띄려고 하고, 무난하게 첫날이 넘어가길 기도한답니다.

잘 맞는 타입
불도저 타입
마당발 타입

안 맞는 타입
기다리는 타입
칭찬봇타입

_

■새 학기 유형 테스트 mbti


ESTP 마당발 타입
ESTJ 임시 반장 타입
ESFP 불도저 타입
ESFJ 친절한타입
ENTP 연예인 타입
ENTJ 완벽주의타입
ENFP 칭찬봇 타입
ENFJ 인기쟁이 타입

ISTP 아무생각없는타입
ISTJ 소심한 타입
ISFP 조용히 노는 타입
ISFJ 조용한 친구 타입
INTP 혼자 노는 타입
INTJ 분석하는 타입
INFP 기다리는 타입
INFJ 낯 가리는 타입

_

같이 해봐요


새 학기 유형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