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청년 기후동행카드 발급 신청 환급 적용 방법 (기후동행카드 청년 맞춤형 할인 혜택)

by 딩도 2024. 2. 22.
반응형


청년 기후동행카드 발급 신청 환급 적용 방법

기후동행카드 청년 맞춤형 할인 혜택

_

서울시는 2024년 2월 26일부터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와 무제한 대중교통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기후동행카드 청년 맞춤형 할인 혜택을 새롭게 적용한다고 합니다.

할인혜택을 받으면 만 19~34세인 대학생부터 사회 초년생까지의 청년층이 약 5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서울버스, 지하철,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보다 많은 청년층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원 대상을 만 19세~34세로 설정하여 서울에서 생활하는 청년 누구나 거주지 관계없이 구매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_

청년 기후동행카드 시범기간(2024년 2월 26일 ~6월) 사용분에 대한 할인금액을 7월에 사후 환급방식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은 기본 가격대인 6만 2천원, 6만 5천원에서 약 12%가 더 할인된 5만 5천원(따릉이 미포함), 5만 8천원(따릉이 포함) 2개 권종으로 적용됩니다.

5만 원대라는 파격적인 요금으로 지하철, 버스, 따릉이까지 추가 금액 없이 폭넓게 이동의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 기간 동안의 청년 할인 혜택은 사후 환급방식으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2024년 2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는 기존 기후동행카드 일반권종(6만원 대)을 이용하고 오는 7월 별도 환급신청을 거쳐 그간 할인금액을 소급하여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세부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카드는 환급을 위한 별도 등록이 필요하지 않지만, 실물카드의 경우 카드등록 이후 기간에 대해서만 소급 환급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실물카드를 이용하는 청년은 현재 사용 중인 카드를 티머니 홈페이지에 반드시 사전 등록해야 하는데 이후 기존 6만원 대 권종을 시범사업 기간 동안 이용하고 오는 7월부터 모바일·실물카드 모두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할인액(월 7천원 기준, 5개월간 최대 3만 5천원) 환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청년 연령 인증 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환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2024년 2월 26일부터 6월 말까지의 이용 내역에 대하여 월 단위 환급이 이루어지는데 이 중 환불 없이 30일을 만기 이용한 달에 대해서만 환급이 적용되며 따라서 6월 30일에 충전하였다면 7월 29일까지 사용을 마친 건까지 환급이 가능합니다.

환급절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범기간 내 별도 안내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_

본사업(7월) 이후에는 할인가격으로 곧바로 충전·사용
7월 본사업부터는 5만원대 할인가격으로 곧바로 충전이 가능한 청년권종이 배포됩니다.

모바일·실물카드 모두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연령 인증 및 카드번호 등록을 마치고 충전 시 간편히 청년권종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실물카드의 경우 2024년 7월부터는 기후동행카드 청년권종이 별도 출시·판매될 예정이며 기존 사용하던 일반카드 역시 청년권종 옵션을 적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편, 1인 1카드 원칙에 위배되는 부정사용을 방지를 위해서 할인 대상자 본인이 등록한 모바일, 실물카드 중 하나의 카드에만 할인 혜택을 적용할 수 있으며 따라서 모바일 카드 및 실물카드 모두 홈페이지 상 연령인증이 필요하며, 등록정보는 지속 관리·검증된다고 합니다.

_

서울시는 현재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적용을 위한 시스템을 개발중이며 추후 할인 신청방법 등 세부절차는 추후 안내할 예정입니다.

본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이 밖의 문의사항은 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