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ai sora
오픈AI 소라
_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텍스트를 동영상으로 구현해 주는 인공지능(AI) 시스템 ‘소라(Sora)’를 공개했습니다.
sora는 OpenAI가 개발하여 2024년 2월 15일에 공개한 동영상 생성 인공지능입니다.
sora 뜻은 하늘을 뜻하는 일본어 소라(空)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그 이름은 무한하고 창의적인 잠재력에 대한 아이디어를 불러일으키는 모습을 묘사한다고 합니다.
움직이는 물리적 세계를 이해하고 시뮬레이션하는 인공지능을 지향하며 실세계의 상호작용이 필요한 문제 해결을 하는 모델을 목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GPT와 마찬가지로 트랜스포머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
비디오와 이미지를 패치(Patch)라고 하는 작은 데이터 단위의 모음으로 표현하며 각 패치는 GPT의 토큰과 유사하다고 하다고 합니다.
sora는 이미 일부 커뮤니티 유튜브 등에서 매우 화제인데 그 이유는 텍스트만으로 고퀄리티로 최대 1분 길이의 ai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고 기존의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생성할 수도 있으며 기존 동영상을 확장하거나 누락된 프레임을 채울 수도 있고 단일 동영상 내에서 캐릭터와 시각적인 스타일에 부합하는 여러 이미지를 생성할 수도 있기 때분에 큰 화제입니다.
Open ai에서 공개한 sora로 만든 동영상
프롬프트 명령어: 세련된 여성이 따뜻하고 빛나는 네온과 애니메이션 도시 간판으로 가득 찬 도쿄 거리를 걷는다. 그녀는 검은색 가죽 재킷, 긴 빨간 드레스, 검은색 부츠를 입고, 검은색 지갑을 들고 다닌다. 그녀는 선글라스와 빨간 립스틱을 쓴다. 그녀는 자신감 있고 캐주얼하게 걷는다. 거리는 축축하고 반사되어, 다채로운 빛의 거울 효과를 만들어낸다. 많은 보행자들이 걸어다닌다.
프롬프트 명령어: 몇몇 거대한 털복숭이 솜털이 덮인 매머드나무가 눈 덮인 초원을 밟으며, 그들의 긴 털은 털이 걷는 동안 바람에 가볍게 불고, 멀리 눈 덮인 나무와 극적인 눈 덮인 산들, 촘촘한 구름과 멀리 높은 태양이 있는 오후의 빛은 따뜻한 빛을 만들어내며, 낮은 카메라 뷰는 아름다운 사진, 피사계 심도로 큰 털복숭이 포유류를 포착하는 것이 놀랍다.
프롬프트 명령어: 아름답고 눈 덮인 도쿄는 분주하다. 카메라는 번화한 도시 거리를 따라 움직이며, 아름다운 눈 덮인 날씨를 즐기고 인근 노점에서 쇼핑하는 몇몇 사람들을 따라간다. 화려한 벚꽃 꽃잎이 눈송이와 함께 바람을 뚫고 있다
_
이처럼 기존 동영상 생성 모델에 비해 매우 사실적인 ai 영상을 생성하고 깔끔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카메라 움직임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open ai에서 공개한 영상처럼 내가 생각하는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그 모습의 표현이 가능하고 대상 영속성이 구현된 동영상이 생성되는데 어떤 사물이 배경을 지나가도 사물이 배경에 특별한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 그 배경이 변하지 않게 됩니다.
[open ai sora 기능 정리]
✅입력한 이미지와 프롬프트를 그대로 ai 동영상 생성 가능
✅끊기지 않는 무한 루프가 이어지는 동영상 생성이 가능
✅동영상의 배경만을 바꿀 수 있다.
✅2개의 아예 다른 동영상 사이에 완벽히 이어지는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음
_
■sora 사용법
open ai sora가 현재 출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나도 한번 써보고 싶지만 현재는 일반인이 이용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open ai에 따르면 현재 sora는 위험기술로 분류하여 오용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으며 소수의 학자와 외부 연구자그룹에만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sora는 언젠가는 일반인이 이용이 가능해지겠지만 당장은 아니라고 하며 지금은 앞서 드린 설멍처럼 일부 전문가들만 이를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open ai 홈페이지를 통해서 sora의 소식과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고 여러 소식도 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open ai sora 홈페이지 바로가기)
_
본 내용은 open ai가 보도한 내용과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