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대학생별 스트레스 받을 때 대처하는 법 테스트

by 딩도 2024. 2. 25.
반응형


사람은 스트레스받는 순간이 많아지는데 대학생별로 알아보는 스트레스받을 때 대처하는 나의 모습은 어떨지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가 있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문제]
1. 신나게 겨울방학을 즐기고 있는 도중, 수강신청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당신의 반응은?
- 수강신청 날짜가 언제더라..? 일주일이나 남았는 데 나중에 시간표 짜지 뭐~
- 이번 학기는 전공 9학점, 교양 6학점 듣고 공강 시간에 알바하면 되겠다~

_

2. 시간표를 짜는데 동기가 "PPT를 AI가 읽어주고 자기 목소리로 수업하지 않는 교수님이 있대."라고 한다. 당신의 반응은?
-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야ㅋㅋ 그런 교수님이 어딨냐?
- 그 교수님이 알고 보니 진짜 AI 아님?

_

3. 오늘은 개강 첫날이다. 오랜만에 학교에 가는 당신이 학교에 가기 전 하는 생각은?
- 내일 OO이랑 오전 전공 수업 듣고 ㅁㅁ이랑 점심 먹고 오후 수업 들으러 가야게따~
- 오늘 첫 시간인데 백퍼 자기소개 할 것 같다.. 시키면 뭐 말하지.. 우리 집 강아지나 자랑할까..

_

4. 드디어 첫 수업! 동기들과 공강시간에 근처에서 돈까스를 먹기로 했는데 맙소사.. 문을 닫았다! 당신의 선택은?
- 야 그냥 옆에 떡볶이 가게 가자. 갑자기 떡볶이가 땡기는 것 같음.
- 모처럼 시간 냈는데 맛있는거 먹어야지! 내가 주변에 맛집 다시 검색해보겠음.

_

5. 점심을 먹고 오후 수업을 들으러 가는 중 친구가 "아 갑자기 배가 너무 아픈데? 왜 이러지?"라고 한다. 당신의 반응은?
- 엥 우리랑 점심 같이 먹었는데 왜 너만 배가 아프지? 아침에 다른 거 먹은 거 있어?
- 헐 어떡해ㅠㅠ 많이 아파? 가면서 약 좀 사갈까? 아니면 화장실 갔다올래?

_

6. 오후 전공수업에서는 팀플 조를 짰다. 그런데 우리 팀에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다. 어쩌지?
- 누군가 말 꺼내겠지. 기다린다.
- 먼저 말을 꺼낸다. "여러분 우리 돌아가면서 자기소개해볼까요?"

_

7. 수업 끝나고 집 가는 길, 동기가 "나 알바 3개 뛰고 힘들게 모은 돈으로 이번에 폰 바꿨다? 색깔 짱 예쁘지!"라고 한다. 당신의 반응은?
- 와 얼마에 샀어? 근데 이거 핸드폰 무슨 기종이야? 이 색은 처음 보는데 진짜 이쁘당!
- 와 알바를 3개씩이나..? 너가 직접 모은 돈으로 사서 뿌듯하겠다ㅠㅠ 색깔도 너무 예뻐!

_

8. 앗.. 맞다.. 다음 주까지 급하게 제출해야 하는 과제가 생각난 당신은?
- 자료조사하고 PPT 만들어야 되는데 주말부터 시작하면 늦으려나.. 나중에 다시 생각해보지 뭐.
- 다음 주는 바쁘니 미리 해놔야 마음이 편할 듯.. 토요일에 자료조사하고 일요일에 PPT 만들면 되겠다~

_

9. 힘들었던 한 주가 지나고 내일은 기다리던 주말! 친구들에게 같이 영화 보러 가자고 연락이 왔다. 당신의 반응은?
- 가고 싶지만 주말에 또 나갈 준비할 생각하니 벌써부터 지치는걸ㅠㅠ 난 다음에 낄게.
- 내가 예전부터 보고 싶었던 영화잖아! 이건 당연히 가줘야지.

_

10. 친구와 카페에 갔는데 자리가 없다. 앗! 그런데 두 명이 앉는 자리에 한 명이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당신의 선택은?
- 우리 그냥 다른 카페 가서 자리 찾아보자.. 주변에 카페 많네~
- 저희가 두 자리가 필요한데 혹시 저쪽의 한 자리로 자리를 옮겨주실 수 있으세요!?

_

11. 재밌게 이야기하던 도중 친구가 과제 제출일을 착각해서 과제를 제출하지 못했다고 한다. 당신이 드는 생각은?
- 일정을 제대로 확인 안 한 니 잘못이지. 우짜겠어.
- 그래도 나름 열심히 했을 텐데 제출 못해서 속상하겠다..ㅠ

_

12. 시험이 벌써 일주일밖에 안 남았다. 노느라 공부를 안 한 당신이 문득 든 생각은?
- 아 공부하기 싫다. 시험범위 절반만 줄어들면 A+ 가능일 것 같은데...ㅋ
- 아 공부하기 싫다. 투명인간으로 변해서 시험문제만 쏙 빼오면 좋을텐데…

 

_

저의 결과는(?)
스트레스받을 때 내 모습은?
새로운 환경에 취약한 논리왕 서장훈이 나왔습니다.

#청렴결백 #논리주의자

이럴 때 스트레스를 받아요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마감기한이 촉박할 때 추상적인 일을 해야 할 때

스트레스를 받으면?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고, 자책하게 돼요.
침착함을 잃어요.
의욕을 상실해요.
스스로에게 가혹해져요.

이렇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을 추천해요
충분한 시간과 공간을 확보한 후, '전에는 잘했었잖아. 그때를 생각해봐'라며 과거에 잘 헤쳐 나갔던 경험을 자신에게 상기시켜 주세요.

혼자 깊게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면 스트레스가 어느새 조금씩 풀려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잘 맞는 유형
스트레스 화끈하게 풀고 금방 까먹는 나희도

안 맞는 유형
조화가 깨진 공간에서 환멸을 느끼는 오바마

_

같이 해봐요


대학생별 스트레스 받을 때 대처하는 법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