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새내기 유형 테스트 (mbti 유형 전체 결과)

by 딩도 2024. 3. 4.
반응형


긴 수험 생활 끝에 대학교에 들어간 나!

나는 어떤 새내기일지 테스트봄에서 나온 ‘새내기 유형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새내기 유형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내가 대학생이 되면 하고 싶은 것은?
- 꿈에 그리던 자취 시작하기
- 밤새 동기들과 술 마시기

_

2. 나는 학창 시절, 대학생이 된 내 모습을 상상해 본 적이
- 있다
- 없다

_

3. 나는 대학 생활을 하면서
- 여러 사람들과 만나고 친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 같이 다닐 친구 한 두명만 있어도 된다고 생각한다

_

4. 대학 생활에 대해 내가 가장 많이 기대하는 것은?
- 성인이 되어서 자유롭게 놀 수 있다는 것
- 시간표를 내 마음대로 짤 수 있다는 것

_

5. 새내기가 된 나! 가장 걱정되는 것은?
- 수강 신청 잘 할 수 있을까...?
- 동기들이랑 친해질 수 있을까...?

_

6. 수강 신청 전, 시간표를 짤 때 나는?
- 일단 듣고 싶은 수업 위주로 시간표를 짠다
- 졸업 요건을 보고 시간표를 짠다

_

7. 내일은 대망의 개강 날! 이 때 나는?
- 내일부터 대학생이니 일찍 잠자리에 든다
- 수많은 걱정 때문에 쉽게 잠들지 못한다

_

8. 개강 당일, 학과 건물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 이 때 나는?
- 지나가는 사람을 붙잡고 물어본다
- 미리 준비해 온 학교 지도를 본다

_

9. 동기들이 막차를 놓쳐서 우리 집에서 자도 되냐고 물어본다. 이 때 나는?
-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거절한다
- 대신 다음에 밥 사라! 수락한다

_

10. 새로운 동기와 친구가 되었는데, 성격이 별로인 것 같다. 이 때 나는?
- 천천히 멀어진다
- 그래도 친구니까 참고 지낸다

_

11. 학과 사무실에서 전화가 왔다! 이 때 나는?
- 별 생각 없이 받는다
- 무슨 문제가 생겼나? 걱정하며 받는다

_

12. 동기가 나에게 고민 상담을 하고 싶다고 한다. 이 때 나는?
- 일단 얘기해보라고 하지만 공감은 안 된다
- 그건 내 전문이지! 폭풍 공감하며 들어준다

 

_

저의 결과는(?)
중재자 새내기가 나왔습니다.

당신의 새내기 유형은 중재자 새내기!

당신은 사교적이고 친절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대학교에서 많은 친구들을 사귀는 편이에요.

새내기지만 그새 인맥을 많이 쌓아서, 어떤 모임에 가더라도 아는 사람이 대부분이죠.

문제가 생겨도 겹치는 지인이 본인 뿐이라 중재자의 위치가 되는데, 와중에 논리적인 면이 있어서 중재를 잘 하는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잘 맞는 새내기
걱정인형 새내기
비대면 새내기

안 맞는 새내기
첫차 타는 새내기
무관심한 새내기

_

■새내기 유형 테스트 mbti


ESTP 즉흥적인 새내기
ESTJ 관리하는 새내기
ESFP 첫차 타는 새내기
ESFJ 엄마 같은 새내기
ENTP 시선 집중 새내기
ENTJ 리더 새내기
ENFP 노는 게 좋은 새내기
ENFJ 중재자 새내기

ISTP 무관심한 새내기
ISTJ 과탐 노리는 새내기
ISFP 비대면 새내기
ISFJ 긍정봇 새내기
INTP 효율적인 새내기
INTJ 칼 같은 새내기
INFP 걱정인형 새내기
INFJ 두 얼굴의 새내기

_

같이 해봐요


새내기 유형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