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2022 코리아 세일 페스타 세일기간 및 품목 (한국 블랙 프라이데이)

by 딩도 2022. 11. 8.
반응형


2022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22 코세페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_

미국에 블랙프라이데이 블프가 있다면 한국에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코세페)’가 있습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국내 유통·제조·서비스 업계가 동시에 대규모로 참여하는 할인 행사로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할인 행사입니다.

2022년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사는 게 즐거워지는 모두의 쇼핑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됩니다.

전년대비 5% 증가한 23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어떤 행사들이 열리는지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2022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기업

 

올해 2022년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서는 코세페를 계기로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대형 유통·제조사들이 국내 최초로 다같이 4~6일 동안 '슈퍼위캔(Super-WeCan)' 행사를 개최해 전국적으로 소비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_

[대형마트]
우선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유통 등 주요 대형마트는 업체별 연중 대표 할인행사를 슈퍼위캔 기간에 개최해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주력품목을 초특가로 할인 판매할 예정 입니다.

_

[백화점, 아울렛, 쇼핑몰]
신세계, 현대, 롯데, AK, 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 업계도 슈퍼위캔 기간에 맞추어 패션, 리빙부문 등에 대한 기획 행사와 함께 상품권 증정 등과 같은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_

[가전제품]
가전 업계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및 오텍캐리어가 슈퍼위캔 기간에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가전 제품을 최대 25 또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 입니다.

 

_

[먹거리 음식]
뿐만 아니라 김장철을 대비해 김장 재료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전국 2200여개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산지 직송 김장채소, 김장용품 할인행사가 개최되고, 최대 10% 할인하는 온누리상품권 구매한도도 월 최대 100만원까지 확대됩니다.

한우는 최대 30%, 수산물은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한우 먹는날' 및 '코리아수산페스타'도 코세페 기간 동안 개최됩미다.

특히 코리아 세일 페스타 에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성장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우수 중기제품, 지역 특산물 등에 대해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대중소 상생 협력 프로그램도 실시됩니다.

2022 코리아 수산페스타 행사도 열리는데, 해양수산부와 주요 온·오프라인 쇼핑몰과 전통시장이 함께하는 우리 수산물 상생 할인 행사입니다.

온라인 행사 기간은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개최되며 수산 페스타 품목에 대해 최대 7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오프라인 행사 기간은 11월 3일부터 16일까지로 수산물 구입 시 최대 5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_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백화점은 지점별 여건에 따라 중소·소상공인이 지역 특산물, 의류 등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기획전을 진행합니다.

 

G마켓·옥션·11번가 등 7개 온라인 쇼핑몰 및 현대백화점(판교)·신세계 백화점(광주) 등 6개 대형 유통사는 생활용품, 소형가전, 패션 등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지원하는 '득템 마켓'을 개최하고 인터파크, 롯데온 등 온라인 유통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강원도, 제주, 대구 등 8개 지역 특별전을 마련해 지역 특산물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팔도보부상 시즌 2'를 진행 한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개최되는 다양한 할인·사은 행사, 기획전 등에 대한 정보는 코세페 홈페이지 또는 참여 기업·유통업체·제조사 등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국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쇼핑할수 있도록 업계 및 지자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많은 인원이 밀집되는 대형 유통시설, 외부 행사장 등에 대한 안전관리와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