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부족한 능력 성격 테스트 (mbti 유형 전체 결과)

by 딩도 2024. 3. 19.
반응형


사람들은 모두 각자의 능력을 갖고 있죠.

하지만 누구나 부족한 게 있는 법!

나에게 부족한 능력은 무엇일지 알아보는 테스트봄에서 나온 ‘부족한 능력 성격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부족한 능력 성격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두근두근 면접 전 날! 나는 어느 정도 준비했을까?
- 예상 문제를 뽑긴 했다만 질문은 어차피 랜덤! 답변보다는 마음의 준비를 한다
- 예상 문제를 뽑아 답변을 달달 외운다! 면접 준비는 무조건 철저하게 한다

_

2. 떨리는 마음으로 면접 장소에 왔다 대기실에서 나의 행동은?
- 긴장을 이겨내기 위해 음료를 마시거나 준비해 온 자기소개를 속으로 연습한다
- 옆자리 사람한테 말을 걸어본다 후 진짜 떨리지 않나요?

_

3. 면접관이 내게 말한다 ㅇㅇ씨, 능력은 확실히 있으시네요…
- 오 긍정적인 시그널! 나의 능력을 인정해 주는구나
- 뭔가 찜찜하다 왜 능력'은'이라고 말하지?

_

4. 아무래도 면접은 잘 못 본 것 같다 집에 가서 나의 기분은?
- 다음에 잘하면 되지 뭐 오늘 면접 질문들이나 정리해 두자!
- 헝헝 ㅠㅠ 망했어 맛있는 치킨으로 기분을 달래야겠어

_

5. 일주일 후, 회사로부터 최종 합격 전화가 왔다! 내가 가장 먼저 할 행동은?
- 나 취업했어! 가족과 친구들에게 알린다
- 감격…! 나 이제 직장인인가? 멋진 직장인이 된 모습을 상상한다

_

6. 첫 출근 전 날, 잠에 들기 직전 나의 생각은?
- 내일 늦지 않게 출근해야지 비가 오진 않겠지?
- 내 상사가 또라이면 어떡하지? 동기들은 몇 명이려나?

_

7. 드디어 첫 출근! 나는 어떤 이미지의 사원이 되고 싶을까?
- 일 잘하고 다양한 분야에 능력 있는 사원 대신 일을 더 많이 할 수도 있다
- 착하고 협동심 강한 사원 대신 사람들이 자꾸 고민을 털어놓는다

_

8. 첫 출근 점심시간, 내가 더 선호하는 식사는?
- 아침에 말을 너무 많이 했어 점심은 혼자 먹고 싶다…
- 동기들과 식사 타임! 같이 식사하며 더 친해지고 싶다

_

9. 순 모르는 것들 투성이! 상사가 알려주는 것을 어떻게 외울까?
- 상사의 말을 귀담아듣고, 직접 해보려고 노력한다
- 상사의 말을 처음부터 끝까지 메모하고, 집에 가서도 복습한다

_

10. 프린터 사용법을 몰라 우왕좌왕하고 있는데, 내 스타일인 동기가 몰래 도와준다
- 착한 아이네 나도 나중에 꼭 도와야지!
- 헉! 이거 혹시 그린라이트? 그래도 사내 커플은 위험하겠지?

_

11. 퇴근 후 신입사원 환영회가 있다고 한다 나의 생각은?
- 집 가서 쉬고 싶다 오늘의 에너지를 다 썼어…
- 오예 술! 회식! 회사 사람들이랑 친해져야지

_

12. 드디어 퇴근! 오늘 하루종일 너무 피곤했다 잠에 들기 전에 하는 생각은?
- 내일은 어떤 업무를 하게 될까? 새로운 생활 재밌다!
- 오늘 배운 것들을 복습하며 내일은 더 잘해야지 마음을 다잡는다

 

_

저의 결과는(?)
박력 부족이 나왔습니다.

당신에겐 박력이 부족하군요!

이타적인 마음이 강해 가끔은 자신의 필요보다 다른 사람의 필요로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자신을 돌보는 법을 까먹거나, 자존감이 떨어질 때도 있어요. 타인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걱정하여 필요할 때 사심 없이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천사 같은 성격이죠.

편견 없이 다양한 사람들을 포용하기도 해요.

가끔은 단호하게 거절할 줄도, 박력 있게 의견을 밀고 나갈 때도 있어야 해요!

나에게 부족한 능력
정신력
추진력

나에게 충분한 능력
친화력
표현력

_

■부족한 능력 성격 테스트 mbti


ESTP 지구력 부족
ESTJ 순발력 부족
ESFP 집중력 부족
ESFJ 자제력 부족
ENTP 인내력 부족
ENTJ 포용력 부족
ENFP 실행력 부족
ENFJ 박력 부족

ISTP 친화력 부족
ISTJ 창의력 부족
ISFP 추진력 부족
ISFJ 표현력 부족
INTP 결단력 부족
INTJ 단결력 부족
INFP 정신력 부족
INFJ 활동력 부족

_

같이 해봐요


부족한 능력 성격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