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축제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대한민국 동행축제 대학생 홍보단 모집
_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2024 대한민국 동행축제’를 청년들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홍보를 담당할 대학생 홍보단(서포터즈)를 약 30명 내외로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습니다.
2024년 올해 처음 추진되는 ‘동행축제 대학생 홍보단(서포터즈)’는 동행축제와 창업 등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동행축제 개막식과 특별행사 등에 방문하여 직접 행사를 경험하고 대학생의 시선으로 동행축제 전반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선발된 홍보단(서포터즈들)은 발대식에서 임명장을 수여한 후 활동을 개시하며 창의성과 혁신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영상촬영 등 활동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활동기간 전후로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기업 현장방문, 창업자와의 대화, 영상 제작 실적 등이 우수한 활동자에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포상 등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2024년 3.21(목)~4.2(목) 18:00까지 신청서류*를 담당자 이메일(dk0417@korea.kr)로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자세한 선발절차 및 세부일정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www.mss.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기소개서, 경력사항(정부기관·공공기관‧민간기업 등에서의 홍보단(서포터즈, 실습사원(인턴) 등 경력)
한편, 21일(목) 마포 드림스퀘어에서는 동행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민관 소통채널인 ‘동행축제 민관협업추진단’을 발족하고 중기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실장 주재로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민관협업추진단은 동행축제 연계 협업방안 논의,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 매출 촉진을 위한 홍보 자문 등 온‧오프라인 유통사, 경제단체, 유관기관 등 민관이 함께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으로, 올해는 정책현장과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등 유관 협‧단체가 추가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본 설명은 중소벤처기업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