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창업 유형 테스트 (창업을 한다면 나는 어떤 사장일까?)

by 딩도 2024. 3. 25.
반응형


창업의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 만약 내가 창업을 한다면 나는 어떤 사장일지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가 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테스트 문제]
1. 아침에 눈을 뜨니 사장이 되었다!
- 내 가게는 어떨지 상상의 나래를 펼쳐본다.
- 헉! 빨리 영업준비를 하러 간다.

_

2. 출근하니 직원이 먼저 와있다. 그때 나는
- 직원이 인사할 때까지 기다린 후, 가벼운 눈인사를 나눈다.
- 밝고 큰 소리로 먼저 인사한다.

_

3. 영업 전에 하는 일은
- 지난주와 어제의 매출을 보며 오늘 손님의 수를 예측한다.
- 오늘은 손님이 많이 오겠지? 즐거운 상상을 한다.

_

4. 아침에 주문한 재료가 오지 않았다!
- 남은 재료를 찾아본다.
- 바로 전화해서 재료가 몇 시까지 도착하는지 확인한다.

_

5. 문을 열고, 1시간 동안 손님이 없다.
- 날씨, 뉴스 등을 확인하며 이유를 분석한다.
- 곧 손님들이 밀려오는 상상을 한다.

_

6. 문을 열고 들어온 첫 손님!
- 부담스럽지 않게 은은한 웃음으로 손님을 맞이한다.
- 버선발로 뛰어나가 제일 좋은 자리를 안내한다.

_

7. 어제 다녀간 손님이 갑자기 기분이 나쁘다고 환불을 해달라고 한다.
- 무엇 때문인지 이유를 묻고 환불 여부를 결정한다.
- 기분이 왜 안 좋은지 묻고 손님의 마음을 풀어준다.

_

8. 첫 손님이 환불 손님이었지만, 마음을 다잡는 나만의 방법은
- 기분을 풀어드렸으니 다른 손님을 데려올 것이라고 믿는다.
- 나의 똑부러지는 일처리로 더 큰 손해를 막았다고 위안한다.

_

9. 와장창! 피크시간인데 직원이 연달아 실수를 한다.
- 다시 실수하지 않게 주의를 준다.
- 집에 무슨 일이 있나? 몸이 안 좋나? 걱정이 된다.

_

10. 직원의 친구들이 말도 없이 방문했다.
- 환하게 반기며 서비스를 팍팍 준다.
- 친구들과 얘기를 나눌 수 있게 조용히 자리를 비켜준다.

_

11. 아뿔싸! 카드단말기가 고장이 났다!
- 현금이나 계좌이체가 가능한지 물어본다.
- 미리 준비한 서브 단말기를 꺼내서 여유롭게 결제한다.

_

12. 드디어 영업 끝! 신나는 퇴근길 나는
- 내일은 더 장사가 잘되길 빌어본다.
- 실수를 되짚으며 내일의 완벽한 시나리오를 그려본다.

 

_

저의 결과는(?)
순발력이 뛰어난 치타 사장이 나왔습니다.

활용하면 매출 100억 되는 강점
①순발력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현실적인 해결 책을 찾아내는데 능숙해요
②적응력
환경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며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요
③직관적
직관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하는데 강점이 있어요

보완하면 좋아요
직관도 좋지만 분석적인 데이터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잘 맞는 유형
긍정적이고 활기찬 펭귄 사장

안 맞는 유형
뛰어난 적응력 돌고래 사장

_

같이 해봐요


창업 유형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