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동물로 보는 리더십 테스트

by 딩도 2024. 3. 26.
반응형


나는 어떤 동물과 닮았을지 알아보는 ‘동물로 보는 리더십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동물로 보는 리더십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다시 시작된 하루! 근데 오늘 월급날이잖아..?
- 들어오는 대로 flex~ 전부터 찜한 물건을 찾아 본다.
- 이번 달 지출될 것부터 계산한다.

_

2. 출근했는데 새로운 신입사원이 왔다! 이때의 나는?
- 나중에 마주치면 인사하겠지••• 일단 내 자리에 앉는다.
- 새로운 사람이라니! 얼른 다가가 나의 소개를 한다.

_

3. 출근을 했으니 일을 시작해볼까! 팀원에게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해준다면?
- 어제 A 업무를 잘 하던데 오늘 비슷한 일을 해보라고 해야지
- 일단 지금 필요한 일은 A니까 A부터 해달라고 하자

_

4. 우리 팀에서 나는 보통 어떤 팀원?
- "00씨는 진짜 꼼꼼한 것 같아요! 역시 믿고 맡기는 인재!"
- "창의성 하면 우리 00씨지~ 우리 팀의 아이디어 뱅크!"

_

5. 또 다른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는 부장님, 이때의 나는?
- 혼자 조용히 주제에 집중해 아이디어를 찾는다.
- 팀원들과 미팅을 하며 아이디어를 찾는다.

_

6. 신나는 점심시간! 그런데 팀원이 퇴사를 고민한다면?
- "그런 고민이라면 이렇게 해보는 건 어떨까?"
- "마음 고생이 많았겠네 내가 진작 알아줬어야 했는데..."

_

7. 외부 미팅에 나왔다! 이번 계약 성사될 수 있을까?
- 여기 거래처는 이전에도 많이 거래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성공할 거야.
- 연락하면서 느낌이 계속 좋았어! 이번 계약은 성공할 거야!!

_

8. 미팅이 끝나고 회사로 돌아가는 길, 이때의 나의 상태는?
- 친화력? 그게 뭔데... 기가 다 빨렸다.
- 새로운 사람! 늘 짜릿해! 오늘도 새 사람이 생겼다!

_

9. 부서 이동으로 다른 팀장이 새로 오게 됐다! 인수인계를 어떻게 해주는 것이 좋을까?
- 이전까지 해오던 자료를 워드 파일로 하나하나 정리해 알려준다.
-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와 진행 상황을 보고하며 유연하게 전달해준다.

_

10. 생각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 그런데 다른 사람의 것이 채택되었다
- '내 아이디어가 채택되지 않았던 이유는 무엇일까?' 팀원에게 조언을 구한다.
- 조금 속상하지만 너무 좋은 기획이었기에 팀원에게 최고라고 칭찬한다.

_

11. 퇴근 5분 전! 그런데 진행하던 프로젝트가 엎어지게 생겼다면?
- 집에서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며 취미 생활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 이 스트레스를 혼자 감당할 수 없어••• 당장 친구 들에게 연락해 하소연한다.

_

12. 오늘도 열심히 살았다! 침대에 누우면서 드는 생각은?
- 오늘도 수고한 나 자신! 그런 나를 위해 취미 생 활을 시작해볼까?
- 내일도 피곤하지 않기 위해서는 자야지, 수면 패턴을 잘 지켜야 해.

 

_

제 결과는(?)
당신의 리더십 유형은 감이 좋은 공작새가 나왔습니다.

"내 감은 언제나 틀리는 법이 없지~"

#이상적 #카리스마 #직관적

당신은 통찰력이 정말 뛰어난 사람입니다.

상대의 잠재력을 알아보고, 그에 대한 영감을 주는 것에 보람을 느끼죠.

그 사람의 성장을 위해서라면, 당신은 더 열정적으로 그 사람을 이끌고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요.

타인의 강점을 잘 알아보는 것만큼 자신의 강점도 잘 파악해 이를 잘 표현할 줄 아는 공작새 같은 당신!

하지만 가끔은 그 열정에 팀원이 한계를 느낄 수도 있으니 조절하면서 이끌어 주세요.

이 유형은...
•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스타일이에요.
• 모든 사람을 편견 없이 수용할 수 있는 사람이에요.

잘 맞는 유형
얼리어답터 곰

안 맞는 유형
발 빠른 사자

_

같이 해봐요


동물로 보는 리더십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