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드라마 역할 성향 테스트 (모든 결과 mbti 유형 정리)

by 딩도 2024. 3. 27.
반응형


드라마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들어가는 다양한 부류의 역할이 존재하는데 그 속에서 나와 가장 잘 어울리는 역할은 뭘지 알아보는 테스트봄에서 나온 ‘드라마 역할 성향 테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_

■드라마 역할 성향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드라마를 보고 있는데 화면 속으로 빨려 들어왔다. 그 때 나의 반응은?
- 사람들이 없는 구석에 가서 조용히 상황을 살핀다
- 지나가는 사람에게 여기가 어딘지 물어본다

_

2. 상황을 보아하니 내가 드라마 속 한 역할인 것 같다. 내가 맡은 역할은?
- 평소 경험해 보고 싶었던 직업을 가진 역할
- 비현실적이고 판타지스러운 역할

_

3. 친구 역할을 맡은 배우가 울면서 나타났다. 그 때 나의 반응은?
- 무슨 일이야? 왜 울고 있어!
- 괜찮아? 속상한 일이라도 있었어?

_

4. 울고 있던 친구 역할의 배우가 내 손을 잡고 같이 가자고 한다. 그 때 나의 반응은?
- 우선 같이 간 다음에 상황을 살핀다
- 다음 씬이 무슨 씬인지 상대 배우에게 살짝 물어본다

_

5. 친구 역할의 배우가 나를 데려간 곳에는 사람이 쓰러져 있다. 그 때 나는 어떻게 할까?
- 쓰러진 사람에게 다가가서 괜찮은 지부터 묻는다
- 먼저 주변 상황을 살펴보고 의료팀을 찾는다

_

6. 드라마 촬영 중간에 쉬는 시간이 생겼다. 그 때 나는?
- 대기실에 가서 혼자 조용히 쉰다
- 쉬는 시간이 겹치는 다른 사람들이 있는지 살펴본다

_

7. 드라마 대본을 외워야 한다면 나는 어떤 방식으로 외울까?
- 하루 일정에 맞춰 매일 외울 수 있는 만큼 외운다
- 목표를 정해 놓고 단계 별로 계획을 세워 외운다

_

8. 악역을 맡은 배우에게 김치 싸대기를 때리는 씬을 찍게 됐다. 그 때 머리 속에 드는 생각은?
- 어떻게 하면 한 컷에 오케이가 나도록 한 방에 맛깔 나게 때릴 수 있을까?
- 아무리 연기라도 김치로 맞으면 기분이 나쁠 것 같아

_

9. 감독님이 갑자기 "컷!"을 외쳤다. 그 때 나의 생각은?
- 갑자기? 뭐 때문에 컷하셨지?
- 방금 이것 때문인가? 이 다음 씬이 뭐였더라...

_

10. 슬픈 장면에 몰입해 눈물을 흘리는 연기를 해야 한다. 그 때 나는?
- 슬픈 생각을 떠올리면서 눈물을 흘리려고 한다
- 배역에 어느새 몰입이 되어 자연스레 눈물을 흘리고 있다.

_

11. 조연 역할을 맡는다면 내가 하고 싶은 역할은?
- 뒤에서 몰래 주인공을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
- 주인공 옆에 항상 붙어 다니는 친구 역할

_

12. 드라마가 끝나고 다음 화 예고편을 본 나의 반응은?
- 역시 이 드라마는 영상미나 음악이 퀄리티가 좋다!
- 저 장면이 다음 화에 이렇게 될 거라는 복선을 보여주고 있네~

 

_

저의 결과는(?)
주연이 나왔습니다.

드라마 속 당신은 극을 이끌어 가는 주연!

당신은 강하고 열정적인 리더십을 가졌어요.

다른 사람들을 이끄는 데에 탁월하며, 사람들에게 동기부여하고 지원하는 데 열정적으로 행동해요.

주인공으로서 드라마 전체를 아우르고 이끌어 가야 하는 주연 역할과 잘 어울려요.

또한 당신은 조화와 화합을 이끌어 내는 데 능숙해서 다양한 캐릭터들 간의 갈등을 조화시키고 드라마의 주제를 잘 나타내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거에요.

잘 맞는 드라마 역할
카메오
연인

안 맞는 드라만 역할
가족
서브 빌런

_

■드라마 역할 성향 테스트 mbti


ESTP 동료
ESTJ 서브 빌런
ESTP 친구
ESFJ 유머 캐릭터
ENTP 조력자
ENTJ 경쟁자
ENFP 조연
ENFJ 주연

ISTP 미스터리 캐릭터
ISTJ 가족
ISFP 연인
ISFJ 단역
INTP 스턴트맨
INTJ 빌런
INFP 카메오
INFJ 멘토

_

같이 해봐요


드라마 역할 성향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