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반찬 성격 테스트 (모든 mbti 유형 결과 정리)

by 딩도 2024. 3. 28.
반응형


콩나물무침, 소세지구이 등 수많은 종류의 반찬!

나의 성격은 어떤 반찬을 닮았을지 알아보는 테스트봄에서 나온 ‘반찬 성격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반찬 성격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반찬'하면 생각나는 것은?
- 소세지, 멸치볶음, 콩자반...
- 내가 어제 어떤 반찬을 먹었더라...?

_

2. 나는 반찬이 다 떨어졌을 때
- 내가 만들면 망하니까 무조건 사 먹는 편!
- 레시피대로 직접 만들어 먹는 편!

_

3. 나는 반찬을 살 때
- 배달로 주문하는 편이다
- 직접 가서 사오는 편이다

_

4. 나는 반찬을 만들 때
- 레시피를 반드시 참고하는 편이다
- 레시피를 조금 변형하거나 내 입맛대로 만든다

_

5. 둘 중 내가 선호하는 반찬 가게는?
- 정돈된 분위기의 조용한 반찬 가게
- 북적북적한 시장 안에 있는 반찬 가게

_

6. 친구가 반찬을 나눠준다고 우리 집에 온다고 한다! 이 때 나는?
- 응...? 안 줘도 괜찮은데...!
- 나야 너무 좋지! 환영이야!

_

7. 친구가 내가 만든 반찬이 너무 맛있다고 한다! 이 때 나는?
- 아 그래? 레시피 보내줄게!
- 정말...?! 고마워...ㅎㅎ

_

8. 나는 반찬 가게에서 반찬을 살 때,
- 늘 먹던 반찬 조합만 구매한다
- 처음 보는 반찬도 궁금하니 구매한다

_

9. 내가 좋아하는 반찬이 품절이다...! 이 때 나는?
-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다른 반찬을 산다
- 사장님께 반찬이 몇 시에 나오는지 여쭤보고 더 일찍 방문한다

_

10. 반찬 가게에 갔는데 줄이 너무 길다! 이 때 나는?
- 포기하고 다른 곳으로 간다
- 그만큼 맛있겠지! 덩달아 줄을 선다

_

11. 내가 좋아하는 반찬을 친구가 다 먹어버렸다! 이 때 나는?
- 그걸 왜 너 혼자 다 먹어! 한 마디 한다
- 그럴 수도 있지... 라고 생각하며 조금 속상해 한다

_

12. 반찬 가게에서 반찬을 잔뜩 사 왔다! 이 때 나는?
- 가득 찬 냉장고를 보며 뿌듯해 한다
- 어떤 반찬을 언제 먹을지 미리 식단표를 짠다

 

_

저의 결과는(?)
불고기가 나왔습니다.

당신과 닮은 반찬은 모두가 좋아하는 불고기!

당신은 늘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고, 또 사람들을 좋아하는 성격이에요.

주위 사람들과 어울리는 걸 넘어 돌보는 역할을 자주 맡아서, 늘 사람들에게 맞춰줘요.

그래서 발도 넓고 여러 사람들의 신뢰를 받는 편이에요.

이런 당신과 닮은 반찬은 예로부터 호불호가 갈리지 않았던 국민 반찬, 불고기예요.

의외로 취미는 혼자 할 수 있는 일을 좋아한다는 것까지, 단짠단짠 두 가지 매력의 불고기와 닮지 않았나요?

잘 맞는 반찬
두부조림, 계란말이

안 맞는 반찬
감자채볶음, 콩자반

_

■반찬 성격 테스트 mbti


ESTP 제육볶음
ESTJ 콩자반
ESFP 볶음김치
ESFJ 감자채볶음
ENTP 코다리강정
ENTJ 멸치볶음
ENFP 소세지볶음
ENFJ 불고기

ISTP 계란후라이
ISTJ 젓갈
ISFP 계란말이
ISFJ 생선구이
INTP 미역줄기볶음
INTJ 김
INFP 두부조림
INFJ 장조림

_

같이 해봐요


반찬 성격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