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다이어트 실패 유형 테스트 (mbti 유형 전체 결과)

by 딩도 2024. 4. 15.
반응형


다양한 이유로 다짐하지만, 매번 실패하는 다이어트!

내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테스트봄에서 나온 ‘다이어트 실패 유형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다이어트 실패 유형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내가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그 이유는?
- 주변에서 하라고 해서
- 나 스스로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_

2. 나는 다이어트를 할 때
- 함께 하는 사람이 있어야 동기 부여가 된다
- 혼자서 해야 집중이 잘 되는 편이다

_

3. 오늘은 헬스장 처음 가 보는 날! 이 때 나는?
- 헬스장에 간 내 모습을 시뮬레이션 해 본다
- 운동 기구 사용법을 찾아 본다

_

4. 나는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목표 몸무게를
- 체지방률까지 세세하게 정해 두는 편이다
- 정해놓지 않거나, 대략적으로만 정해 둔다.=

_

5. 다이어트가 너무 힘들 때 나는
- 주변 사람들에게 힘듦을 털어 놓는다
- 혼자 재밌는 일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_

6. 다이어트 자극이 필요할 때 나는
- 인터넷에서 다이어트 자극 사진이나 글을 찾아 본다
- 다이어트에 성공한 내 모습을 상상해 본다

_

7.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 이 때 나는?
- 걱정할 시간에 운동을 10분 더 한다
- 내 다이어트 과정을 다시 떠올려본다

_

8. 나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할 때
- 홈트를 하는 게 좋다
- 헬스장에 가는 게 좋다

_

9. 친구가 나에게 "너 다이어트 좀 해야겠다~" 라고 한다면?
- (그런가? 요즘 좀 쪘나...)
- (나 뚱뚱하다고 놀리는 건가...?)

_

10.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조절을 해야 한다. 이 때 나는?
- 영양소 비율을 생각해 일주일치 식단을 짠다
- 시판에 나와 있는 다이어트 식품을 먹는다

_

11. 다이어트를 선언한 친구가 치킨을 먹는 걸 포착했다! 이 때 나는?
- 많이 먹고 싶었구나... 그럴 수 있지!
- 너 다이어트 한다면서! 먹으면 안 되지!

_

12. 결국 다이어트를 포기하기로 했다. 이 때 나는?
- 에휴 어쩔 수 없지~! 마음을 편하게 먹는다
- 이번 다이어트는 어떤 게 문제였는지 생각해본다

 

_

저의 결과는(?)
정신 승리해서가 나왔습니다.

당신의 다이어트 실패 원인은 정신 승리해서!

당신은 인생은 흘러가는 대로 사는 거라고 생각하며, 한 가지 일에 대해 깊게 생각하는 걸 싫어해요.

그래서 다이어트도 할까 말까, 고민만 하다가 치킨 앞에서 무너져버리더라도 '어차피 작심삼일 이었을 거야~' 라거나 '지금도 뚱뚱한 편은 아니지~' 하며 스스로를 납득 시키는 자기 합리화와 정신 승리를 통해 대수롭지 않게 넘긴답니다.

주된 실패 원인
완벽하게 하려고 해서, 싫은 건 안 해서

_

■다이어트 실패 유형 테스트


ESTP 외로워서
ESTJ 싫은 건 안해서
ESFP 계획을 못 짜서
ESFJ 약속이 많아서
ENTP 재미가 없어서
ENTJ 완벽하게 하려고 해서
ENFP 장비부터 사서
ENFJ 포기하면 편해서

ISTP 근자감이 넘쳐서
ISTJ 계획만 짜서
ISFP 유튜브만 봐서
ISFJ 귀가 얇아서
INTP 정신 승리해서
INTJ 시간이 부족해서
INFP 검색만 해서
INFJ 필요성을 못 느껴서

_

같이 해봐요


다이어트 실패 유형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