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신입사원 유형 테스트 (mbti 유형 전체 결과)

by 딩도 2024. 4. 18.
반응형


어려운 취업만큼 어려운 회사 생활…

출근 첫 날, 긴장 가득 신입 사원!

내가 신입 사원이 된다면 어떤 모습일지 알아보는 테스트봄에서 새로 나온 ‘신입사원 유형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신입사원 유형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내가 더 선호하는 회사 분위기는?
- 모든 것이 자유로운 분위기
- 규정과 업무 방식이 명확한 분위기

_

2. 내가 선호하는 근무 방식은?
- 대면 근무
- 재택 근무

_

3. 취업을 하려고 하는데, 잘 풀리지 않아 힘들다. 이 때 내가 드는 생각은?
- '지금은 힘들어 할 때가 아냐. 더 열심히 하자!'
- '나 자신... 많이 힘들지...ㅠㅠ'

_

4. 친구가 취업이 잘 안 돼서 슬프다고 한다. 이 때 나는?
- 나도 취업이 너무 힘들다며 공감한다
- 어디로 취업을 하고 싶은지, 어떻게 해야 할지 같이 고민한다

_

5. 첫 출근 전날, 내가 준비할 것은?
- 회사에서 알려준 준비물만 챙겨둔다
- 길이 막히면 어떻게 할지 까지 다 생각해 둔다

_

6. 첫 출근 전날 밤의 내 모습은 어떨까?
- 첫 출근이니 푹 자야지! 일찍 잠자리에 든다
- 걱정이 너무 많아 잠이 오지 않는다

_

7. 내가 회사 생활에서 가장 걱정 되는 것은?
- 일을 잘 할 수 있을까?
- 같은 부서 사람이 날 싫어하면 어쩌지...

_

8. 신입 사원이 되자마자 프로젝트를 맡게 됐다! 이 때 나는?
- 일단 내 능력 안에서 열심히 해 본다
- 비슷한 프로젝트를 했던 선임에게 도움을 청한다

_

9. 옆 부서 사람이 오늘 연차를 냈다는 얘기가 들린다. 이 때 나의 생각은?
- 별 생각 안 든다
- 왜 연차를 썼는지 궁금해진다

_

10. 어느덧 점심시간이 되었다. 나는 밥을 어디서 먹을까?
- 사람들과 같이 회사 근처 식당에서 먹는다
- 탕비실에서 혼자 도시락을 먹는다

_

11. 오늘 끝나고 회식이 있다고 한다. 이 때 나의 생각은?
- 회식이라니... 집 가고 싶다...
- 회식이면 고기 먹을 수 있는 건가?!

_

12. 몸이 아파 출근을 하지 못해서 회의에 참석을 못할 것 같다. 이 때 나의 생각은?
- 너무 죄송하다...ㅠㅠ
- 아픈데 어쩌겠어~

 

_

저의 결과는(?)
귀여운 신입사원이 나왔습니다.

당신의 신입사원 유형은 귀여운 신입사원!

당신은 원래 어느 조직에서든 리더 같은 이미지의 사람이지만, 본인이 막내라고 생각하면 잔뜩 긴장을 하고 실수가 잦아지는 성격이에요.

포커페이스를 잘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상사에게 혼나면 얼굴에 기분이 다 티 나는 편이죠.

하지만 신입사원인만큼 선임들은 당신의 그런 모습을 귀엽게 생각하기도 한답니다.

잘 맞는 신입사원 유형
예의 바른 신입사원
순둥한 신입사원

안 맞는 신입사원 유형
밝은 신입사원
소심한 신입사원

_

■신입사원 유형 테스트 mbti


ESTP 밝은 신입사원
ESTJ 무뚝뚝한 신입사원
ESFP 적응 중인 신입사원
ESFJ 야망 있는 신입사원
ENTP 냉철한 신입사원
ENTJ 주목 받는 신입사원
ENFP 친근한 신입사원
ENFJ 귀여운 신입사원

ISTP 욕심쟁이 신입사원
ISTJ 계획적인 신입사원
ISFP 순둥한 신입사원
ISFJ 소심한 신입사원
INTP 똑부러진 신입사원
INTJ 조용한 신입사원
INFP 예의 바른 신입사원
INFJ 걱정 많은 신입사원

_

같이 해봐요


신입사원 유형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