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고정금리 협약전세자금보증 신청방법

by 딩도 2024. 4. 25.
반응형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보증비율은 100%*로 높이고 보증료율은 0.1% 포인트 낮춘 ‘고정금리 협약전세자금보증‘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 일반전세자금보증 상품 보증비율은 대출금액의 90% 임

◈ 전세자금보증이란?
금융기관에서 전세자금을 대출받을 때 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으로, 공사의 전세보증 한도에 비례해 대출한도가 결정되며 고객은 보증을 이용함에 따른 보증료를 부담함

◈ 협약전세자금보증이란?
국가ㆍ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또는 금융기관과 개별협약을 체결하여 보증우대사항 및 별도 보증요건을 적용하는 전세자금보증

◈ 고정금리 전세자금대출이란?
최초 대출 실행일부터 만기일까지 대출금리가 고정되는 전세자금대출

_

고정금리 협약전세자금보증 신청방법

보증대상자는 ‘고정금리 협약전세자금보증’ 취급은행에서 고정금리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는 무주택자*로서 ▲ 보증한도는 최대 4억원 ▲경남은행·기업은행·케이뱅크·하나은행 등 4곳에서 취급한다고 합니다.
* 부부일 경우, 보증신청인과 배우자 모두 무주택자

HF공사는 취급은행들과 개별협약 체결을 통해 가산 금리를 0.5∼1.0%포인트로 고정시켰으며 보증비율 100% 적용으로 고객 신용도에 따른 가산금리 차등을 없애 낮은 수준의 고정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이 공급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또한 여유자금으로 중도에 대출을 상환하더라도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고정금리 협약전세자금대출 이용 예시


_

마지막으로 최준우 사장은 “이 상품으로 임차인은 대출금리의 상승위험에 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세자금대출 시장에서 고정금리 대출의 비중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임차인의 주거비용 경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한국주택금융공사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자주 묻는 질문(Q&A)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