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분노 유형 테스트 (모든 결과 mbti 유형 정리)

by 딩도 2024. 4. 25.
반응형


사람마다 다른 화 내는 방법!

나는 화가 났을 때 어떤 모습일지 알아보는 테스트봄에서 나온 ‘분노 유형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테스트 문제]
1. 나는 속에 화가 많이 쌓였을 때
- 혼자만의 힐링타임을 가지며 스트레스를 푼다
- 친구들을 만나고 놀러다니며 스트레스를 푼다

_

2. 누군가 내가 잘못한 점을 지적한다. 이 때 나의 생각은?
- 음 내가 잘못한 건가? 다시 생각해 봐야겠네
- 왜 나한테 지적하지...? 내가 마음에 안 드나...

_

3. 나는 화를 낼 때
- 내가 느끼는 감정 그대로 표출하는 편이다
- 상대가 내 화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생각하며 효과적으로 화를 낸다

_

4. 둘 중 내가 더 화가 나는 상황은?
- 누군가 논리적으로 내 주장을 반박할 때
- 누군가 내 감정을 무시하거나 상처를 줄 때

_

5. 친구가 기분이 안 좋아 보인다. 이 때 나의 생각은?
- 기분 안 좋은 일이라도 있었나?
- 내가 뭐 잘못했나...?!

_

6. 나는 딱히 하고 싶지 않은 일인데, 친구들이 하자고 꼬드긴다. 이 때 나는?
- 내 의견을 솔직하게 말하고 거절한다
- 갈등을 피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인다

_

7. 일을 하는 상황에서 내가 더 화가 나는 상황은?
- 누군가 나에게 압박을 줄 때
-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을 때

_

8. 친구들이 내 생각과 의견을 무시할 때, 나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 화를 내고 내 생각을 강하게 주장한다
- 화는 나지만, 겉으로 표현하지 않는다

_

9. 친구가 자꾸 내 말을 끊는다. 이 때 나는?
- 되게 얘기하고 싶나 보다... 말 끝나면 얘기하지 뭐..
- 왜 자꾸 말을 끊어? 친구에게 화를 낸다

_

10. 친구가 약속 시간에 30분 늦었다. 이 때 나는?
- 화가 나지만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준다
- 어떻게 30분이나 늦지...? 손절까지 고민한다

_

11. 화가 나서 친구에게 말실수를 한 것 같다. 이 때 나는?
- 죄책감을 느끼며 얼른 사과한다
- 친구에게 사과하지만, 앞으로 친구와의 관계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

_

12. 둘 중 내가 친구에게 더 실망할 것 같은 상황은?
- 나에게 거짓말을 했거나 나를 속였을 때
- 친구가 약자를 괴롭힐 때

 

_

저의 결과는(?)
화내기도 귀찮은 유형

당신의 분노 유형은 화내기도 귀찮은 유형!

당신은 평소 쓸 데 없는 데에 에너지를 많이 쓰는 걸 싫어하는 성격이에요.

그래서 화가 나더라도 굳이 그 감정을 밖으로 꺼내서 기분이 나빠져야 하나 의문이 들죠.

웬만큼 화가 나도 쿨하게 대처하려고 노력하지만, 참을 수 없는 상황이 된다면 능글 맞은 미소를 지으며 입으로는 날카로운 말을 쏟아낼 수도 있답니다.

나와 잘 맞는 유형
성인군자 유형
삼진 아웃 유형

나와 안 맞는 유형
울보 유형
손절 머신 유형

_

분노 유형 테스트 mbti
ESTP 화내기도 귀찮은 유형
ESTJ 얼음여왕 유형
ESFP 건드리면 안 되는 유형
ESFJ 포커페이스 유형
ENTP 물불 안 가리는 유형
ENTJ 감정소모 안하는 유형
ENFP 울보유형
ENFJ 진짜 무서운 유형

ISTP 눈으로 욕하는 유형
ISTJ 삼진아웃유형
ISFP 인생은 타이밍 유형
ISFJ 성인군자 유형
INTP 속사포유형
INTJ 변명 싫어하는 유형
INFP 세번참는유형
INFJ 손절 머신 유형

_

같이 해봐요


분노 유형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