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소금 성격 테스트 (mbti 유형 전체 결과)

by 딩도 2024. 5. 8.
반응형


삭막하고 어지러운 회사 생활 n년차, 파사삭… 결국 짜게 식어버린 나!

나는 과연 어떤 소금이 되었을지 알아보는 테스트봄에서 나온 ‘소금 성격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소금 성격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오늘은 월요일 아침 회사에 출근하며 드는 생각은?
- 월요일이라니 끔찍하군 이번 주도 무탈하길...
- 출근하기 너무 싫어 짜증나 주말보다 기분이 다운된다

_

2. 회사에 출근했다 내가 먼저 할 일은?
- 저번 주에 어디까지 했더라 작업하던 파일을 켜서 계속한다
- 노션이나 메모장에 업무 리스트를 정리하고 우선순위가 급한 것부터 처리한다

_

3. 드디어 점심시간, 밥을 누구와 먹을까?
- 혼밥하자 점심시간은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어
- 동료들과 외식하자 수다 떨면서 업무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어

_

4. 중요한 보고서를 작성 중인데 파일을 다루는 나의 태도는?
- 파일이 날아가면 안 되니까 Ctrl+S를 자주 눌러 저장한다
- 중간중간 저장은 물론 USB에 백업 파일을 2개쯤 만들어둔다

_

5. 보고서를 완성했는데 다음 중 더 최악인 상황은?
- 보고 직전에 오류가 생겨서 보고서 파일이 날아갔다
- 내가 만든 보고서에 상사가 자기 이름을 넣어서 냈다

_

6. 시간이 너무 안 간다... 퇴근까지 무려 5시간이나 남은 상황
- 아직도 1시야? 시간 진짜 느리네 일은 많은데 시간은 왜 안 가는 거야
- 분명 누군가 시간을 조종하고 있다 시공간 차원이 다른 게 틀림없어

_

7. 일이 많아서 다음 주부터 후배를 뽑아준다고 한다 내가 더 원하는 후배는?
- 성격이 조금 안 좋아도 일을 깔끔하게 잘하는 사원
- 일머리가 조금 부족하지만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착한 사원

_

8. 업무를 다 끝냈는데 30분이 남았다 뭐하면서 시간을 떼울까?
- 최선을 다해 딴짓을 해보지만 시간이 안 가서 절망한다
- 좀비가 나타나면 어떻게 탈출하지? 시뮬레이션을 돌려보니 어느새 퇴근 시간이다

_

9. 친한 친구가 퇴근 후 놀자고 한다 나의 결정은?
- 회사에서 에너지를 다 썼어... 거절한다
- 콜! 퇴근 후엔 치맥이지 바로 나간다

_

10. 퇴근 10분 전 룰루랄라 근데 상사가 갑자기 일을 시켰다!
- 비상 비상 야근 각 일을 더 해야 한다는 사실에 분노한다
- 퇴근 후 치맥은...? 야무진 계획이 날아감에 분노한다

_

11. 결국 회사 생활에 짜게 식은 나... 내가 하는 생각은?
- 그만둘까... 다른 기업 채용 공고를 살펴본다
- 악한 기운을 없애야 해... 소금이라도 뿌릴까?

_

12. 짜게 식은 상태로 집에 도착했다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 언젠간 회사를 폭파시키겠어 일기장에 쓴다
- 오늘 글쎄 퇴근 10분 전에... 친구와 통화한다

 

_

저의 결과는(?)
암염이 나왔습니다.

#소금이된이유
당신은 으싸으싸하는 높은 텐션의 동료들, 그리고 잦은 회식에 짜게 식어버렸어요. 효율적으로 업무를 쳐내고, 그 누구보다 빠르게 칼퇴근 후 집에 가고 싶어해요.

누군가 소중한 퇴근 시간을 방해하면, 나만의 시간을 침범했다는 생각에 마음이 파사삭 식어요. 회사 사람과 사적으로친하게지내지 않아요.

#암염
짜게 식은 당신은 암염이 되었어요.

암염은 매우 간단하게 채취할 수 있는데요, 돌에 묻혀있는 걸 파내면 그만이기 때문이에요.

복잡한 걸 싫어하고, 단순한 일을 좋아하는 당신의 취향이 그대로 소금이 되었어요.

찜질방에 있는 소금방 벽이 암염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따뜻한 공간에 콕 박혀있는 걸 좋아하는 당신과 딱이에요!

잘 맞는 소금
해금염
꽃소금

안 맞는 소금
천일염
코셔소금

_

■소금 성격 테스트 mbti


ESTP 빛소금
ESTJ 천일염
ESFP 본소금
ESFJ 해금염
ENTP 트러플 소금
ENTJ 장소금
ENFP 히말라야핑크솔트
ENFJ 코셔소금

ISTP 암염
ISTJ 정제염
ISFP 허브솔트
ISFJ 죽염
INTP 함초소금
INTJ 맛소금
INFP 꽃소금
INFJ 구운소금

_

같이 해봐요


소금 성격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