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 복지 & 자격증 정보 글

영등포구 청년 어학시험 및 자격증 응시료 지원

by 딩도 2024. 5. 8.
반응형


영등포구 청년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영등포구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_

서울 영등포구가 취업 준비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24년 5월 1일부터 어학·국가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취업 준비 청년들의 자기능력 계발 의욕을 고취하고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자 구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다고 합니다.

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 구에 주민등록을 둔 19~39세(1985년~2005년생)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응시료 지원 대상 시험은 올해 1월 1일 이후 실시한 영어를 비롯한 7개 언어의 각종 어학시험,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등 900여 종이며 민간자격정보서비스에 등록된 국가공인민간자격증도 가능합니다.

지원금은 1인당 최대 연 10만원입니다.

10만원 미만 시험에 응시한 경우에는 잔여 한도만큼 추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서울시 청년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등을 통해 지원받고 있거나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 중복으로 지원받는 경우에는 제외

 

신청 방법은 2024년 12월까지 영등포구 누리집 내 '청년 국가자격증 응시료 지원' 게시판을 통해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를 작성한 뒤 주민등록초본 등 구비서류를 스캔해 업로드하면 됩니다.

_

마지막으로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꿈꾸는 목표에 더 가까이 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 주거 등 청년 밀착 복지를 펼쳐 영등포가 청년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드리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본 설명은 영등포구 홈페이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