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홈택스 하얀화면 및 접속이 느려지는 오류 해결법

by 딩도 2024. 5. 28.
반응형


홈택스, 국세청 홈페이지 등 정부기관 사이트의 일부 화면이 하얗게 되거나 접속이 느려지며 'DNS 서버 연결 오류 메시지*' 등 접속 장애가 나타나는 현상을 겪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 ‘서버 IP를 찾을 수 없음’ 또는 ‘DNS 서버를 연결할 수 없다.’ 등 오류 메시지

이에 국세청에서 공개한 해결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_

먼저 사용자 PC의 DNS 서버 주소를 '구글 주소'로 사용하는 경우 나타나는 현상이며 국내 인터넷 공급자 (SK, KT, LG 등) 주소로 변경하면 조치됩니다.

[Windows 7]

1. PC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접근하여 '로컬 영역 연결' 클릭

2. 로컬영역 연결 화면 하단 '속성' 클릭

3. 연결항목의 'Internet Protocol Version4(TCP/IPv4)' 를 선택한 후 '속성' 클릭

4. Internet Protocol Version4(TCP/IPv4) 속성 화면의 DNS 서버 주소를 국내 인터넷 공급자 DNS 서버 주소로 변경한 후 '확인' 클릭

_

[Windows 10 또는 Windows 11]

1. PC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이더넷 선택한 후 '속성' 클릭

2. 연결 항목의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선택한 후 '속성' 클릭

3. Internet Protocol Version4(TCP/IPv4) 속성 화면의
DNS 서버 주소를 국내 인터넷 공급자 DNS 서버 주소로 변경한 후 '확인' 클릭

 

_

[MAC РС]

1. 돋보기를 선택한 후 DNS 서버 검색

2.DNS 서버 IPv4 또는 IPv6 주소 영역을 국내 인터넷 공급자 DNS 서버 주소로 변경한 후 '확인' 클릭

_

본 설명은 국세청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