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안양시는 청년의 주거 독립 및 생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35~39세의 무주택 청년들에게 임차료를 지원하는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양시는 국토교통부의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과 연계해 국토부의 사업 대상(19~34세)에 포함되지 않는 35~39세 안양시 청년 중 부모와 별도로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에게 실제 납부하는 임대료를 월 최대 20만원씩 최장 12개월 동안 지원한다고 합니다.
소득 및 재산은 청년가구 기준 ▲기준중위소득 60% 이하 ▲총 재산가액 1억 22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2024년 올해부터는 임차보증금과 월세가 일정액 이하여야 한다는 대상주택 기준을 없애고 생애 1회로 한정했던 횟수 제한도 폐지해 더욱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안양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기간은 2024년 9월 19일부터 오는 11월 29일까지이며,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됩니다.
_
끝으로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낮추고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청년 월세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주거지원 외에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 활용해 달라”라고 말했습니다.
본 내용은 안양시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