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서울시 온라인 교통안전교육 (자전거 개인형 이동장치 등)

by 딩도 2024. 12. 9.
반응형


최근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시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준수가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누구나 올바른 이용 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 과정이 신설된다고 합니다.

서울시가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PM, Personal Mobility) 교통안전 교육’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온라인 교통안전교육 수강 방법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총 60분 4차로 이뤄진 이번 교육은 도로교통법 준수사항, 도로·교차로·보행공간 등에서 자전거 PM의 통행방법, 보행자 보호 준수 의무, 사고 시 조치 요령 등 이용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사항을 담아 실효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 https://sll.seoul.go.kr - 홈페이지 접속 → “자전거·PM 교통안전교육” 검색 → 과정 선택 및 학습 (e학습여행 > 인문/교양 > 사회/교양)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16분
개인형 이동장치(PM) 교통안전교육 13분
자전거 PM 사고 예방 생활화 13분
자전거 PM 핵심 정리 및 문제 풀이 19분

 

또한 새롭게 온라인 교육이 신설되는 만큼, 시민들이 재미있고 손쉽게 교통안전 주요 사항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합니다.

특히 서울시 캐릭터인 ‘해치와 소울프렌즈’가 등장하는 만화 형식의 동영상으로 제작돼 교육 내용을 더욱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부각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어 편리함도 더한다는데 시민 누구나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무제한으로 재학습도 가능합니다.

기존에 안전교육을 수료했어도 기억의 한계 때문에 교육내용을 까맣게 잊고 있었거나, 교육을 수료한 경험이 없는 시민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한편, 서울시는 그동안 올바른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방문, 자치구 교육, 전국 최초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교육 등 다양한 대면 교육을 추진해 왔다. 이번에는 온라인 교육 과정까지 신설하면서, 더 많은 시민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시간적, 장소적 제한 때문에 집합교육에 참석할 수 없었던 시민에게도 교육접근 기회가 주어져 자전거·PM 교통안전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_

끝으로 정여원 서울시 보행자전거과장은 “서울시가 마련한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온라인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안전 수칙 등을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 문화 확산은 곧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도 기여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본 내용은 서울시 출처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