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 복지 & 자격증 정보 글

경기도 시흥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by 딩도 2025. 2. 23.
반응형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025년 2월 19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5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에 선정돼 구직 단념 청년 지원을 위한 사업비 6억여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 단념 청년에게 심리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의욕을 고취해 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이수 후에는 고용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연계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이 사업은 매년 성과평가를 통해 계속 사업으로 수행되며, 시는 이번 선정으로 구직 단념 청년지원 사업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경기도 시흥시는 2025년 3월부터 ‘청년도전 지원사업’의 참여 청년을 모집유형별 ▲단기(5주, 30명) ▲중기(15주, 60명) ▲장기(25주, 30명) 등 총 120명의 구직 단념 청년을 발굴한다고 합니다.

참여자에게는 밀착 상담,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프로그램 이수 시 ▲단기 최대 50만 원 ▲중기 최대 220만 원 ▲장기 최대 350만 원의 참여 수당과 성과급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_

마지막으로 박건호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정책 사각지대에 있는 고립ㆍ은둔 청년과 구직의욕을 잃은 청년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사회활동과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내용은 경기도 시흥시 보도자료
출처를 안내로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