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의정부시 무주택 청년 전세 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by 딩도 2025. 2. 26.
반응형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한시 지원사업’의 신청자를 2025년 3월 4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의정부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19세부터 39세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마련됐습니다.

전‧월세 보증금 대출잔액의 최대 2%, 연 최대 200만 원까지 대출이자를 지원하며, 1회 최대 100만 원까지 총 2회 지원된다고 합니다.

의정부시 무주택 청년 전세 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대상은 ▲전‧월세 임차보증금 2억 5천만 원 이하(전용면적 85㎡ 이하) ▲가구당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세대원 전원 무주택자 ▲대출 용도가 전‧월세 자금으로 명기된 경우 등의 요건을 충족하고, 3개월 이상 대출이자 납입 내역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지원 규모는 125명으로, 희망자는 잡아바 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https://apply.jobaba.net/bsns/bsnsListView.do)을 통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김동근 시장은 “높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주거 안정과 자립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정부시에서 청년들이 안심하고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주거지원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내용은 의정부시 출처를 안내로 작성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