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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원격리통지서 모바일 발급 (입원격리통지서 국민비서 발급)

by 딩도 2025. 3.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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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원격리통지서 모바일 발급

입원격리통지서 국민비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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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원격리통지서, 이제 국민비서를 통해 모바일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그 이유는 바로 감염병 확진자의 편리한 비대면 통지 서비스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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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원격리통지서

입원격리통지서란 감염병 환자 및 접촉자의 입원·격리를 통지하는 공식 문서로,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소에서 발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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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발급 방식

보건소 직접 발급 : 보건소 직원이 대상자의 입원·격리 장소를 직접 방문해 통지서 전달

<문제점>
감염병 환자와 보건소 직원 간 불필요한 접촉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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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된 발급 방식

모바일 전자문서 발급 도입!

<기대효과>
- 국민비서를 통한 모바일 통지서 알림 서비스 제공
- 입원·격리 대상자는 스마트폰으로 통지서 확인 가능
- 보건소 직원 방문 없이 불필요한 접촉 최소화
-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업무 효율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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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원격리통지서 모바일 신청 방법

쉽고 빠른 모바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국민비서 접속

② 메뉴 목록에서 '알림 설정' 선택

③ 설정 화면에서 국민비서 서비스 수신 앱' 선택

④ 알림 서비스 항목에서 '입원·격리 통지 서비스' 조회 후 체크박스 선택

⑤ 알림 설정 완료(이제 모바일로 통지서 수신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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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입원격리통지서, 이제 모바일로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본 설명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출처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질병관리청 감염병포털 누리집(https://dportal.kdca.go.kr/pot/index.do)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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