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청년 노동자와 사업자의 주거 안정과 더 나은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025년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순천시에 거주하며 일하는 청년들에게 주거비(전·월세)를 생애 1번, 월 20만 원씩 최대 1년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순천시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대상은 순천시 거주 18세 이상 45세 이하 무주택 청년으로 신청일 기준 최근 6개월 동안 3개월 이상의 근로・사업 중인 자가 대상자입니다.
또한, 전세(대출금 5천만 원 이상)나 월세(60만 원 이하)로 거주하며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50%(1인 가구 기준 약 358만 원/월) 이하인 무주택 청년이 대상자입니다.
순천시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모집 인원은 총 93명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자격을 모두 충족한 신청자 중 중위소득 대비 가구소득인정액 비율이 낮은 순으로 선정된다고 합니다.
순천시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사람은 해당 사업 기수혜자, 저소득층 주거급여 대상자, 주택 소유자, 국가 및 지자체 공무원・공무직,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임대주택 공급사업 대상자, 주택도시보증공사・주택금융공사의 주거 관련 금융지원 대상자, 기타 정부 및 지자체 주거 관련 유사 사업 대상자 등입니다.
순천시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신청은 오는 2025년 3월 28일까지 순천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061-749-4207)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_
순천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에서 성실히 일하는 청년들이 주거 부담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 일상의 여유를 찾고, 일과 삶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과 지원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내용은 순천시 보도자료 출처를 바탕으로 기재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