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2024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서울시 입학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및 사용처

by 딩도 2024. 2. 1.
반응형


서울시 입학준비금

서울시 입학지원금

_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하는데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2024학년도 입학준비금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은 서울소재 초·중·고 1학년 신입생들이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금을 주는 정책입니다.

중·고등학교 신입생은 1인당 30만원을 교복대금이나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초등학교 신입생은 1인당 20만원을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받게 됩니다.

서울시 입학지원금 신청 기간은 △중·고등학교 신입생은 오는 2월 1~6일 △초등학교는 오는 2월 19~22일 진행된다. 신입생들은 신청일 오전 9시부터 교육청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학교별 확인 과정을 거쳐 중·고등학교 신입생들은 2024년 2월 중에, 초등학교는 3월 중 준비금을 수령한다고 합니다.

입학준비금 지원 대상은 2024년 올해 입학 예정인 ·공·사립 초·중·고(고(각종·특수학교 포함) 1학년 신입생으로서 총 19만 5000명인데 학령인구 감소로 지난해 대비 1만 8000명 감소한 수치라고 합니다.

집중신청기간에 준비금을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2024년 3월 중순에 별도로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_

■서울시 입학지원금 사용처


지급받은 서울시 입학지원금은 모바일 포인트로 받게 되는데 교복을 포함한 의류, 가방, 신발, 도서, 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데 쓸 수 있습니다.

_

마지막으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입학준비금 지원 정책을 내실 있게 운영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해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내용은 서울시교육청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