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 복지 & 자격증 정보 글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신청방법 및 지원 지역 안내

by 딩도 2024. 2. 9.
반응형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신청방법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지원대상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지원 지역

_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이 2024년 2월부터 72개 자치단체에서 시행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안산시, 안양시, 하남시, 이천시, 남양주시, 파주시, 수원시

인천광역시: 부평, 중구, 동구, 계양구, 남동구

서울특별시: 강북구, 관악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동대문구, 마포구, 서대문구, 성동구, 양천구, 영등포구, 은평구

강원도: 강릉시, 횡성군, 춘천시, 원주시, 동해시

세종특별시

광주광역시: 광산구, 북구

대구광역시: 남구, 달서구, 동구, 수성구

울산광역시: 동구, 남구, 중구, 북구

부산광역시: 사하구, 동래구, 해운대구

충청북도: 청주시

충청남도: 천안시, 당진시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남원시, 완주군

전라남도: 영암군, 광양시, 목포시

경상북도: 구미시, 안동시

경상남도: 창원시, 양산시, 통영시, 사천시

 

_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 청년* 등의 경제활동 참여와 노동시장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자신감 회복, 구직의욕 제고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자치단체 공모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 참여대상: 구직단념 청년 ▴자립준비 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 청년 등

2021년 시범 도입 이후, 지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높아짐에 따라 참여 자치단체가 지속 증가해 왔으며 지난해 프로그램 다양화 등에 힘입어 참여 청년 등 사업 규모가 큰 폭으로 증가하여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올해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참여 청년들의 목소리를 토대로 참여 청년에 대한 구직활동 지원도 강화한다고 합니다.

지난해부터 자치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한 결과 2024년 올해는 72개 지자체가 참여를 희망하였으며 2024년 2월부터 9,639명의 청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울러, 프로그램 이수 후 6개월 이내 취업하고 3개월 근속하는 청년에게는 50만원의 취업인센티브가 추가로 지원되며 도전+ 이수자에 대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를 강화하여 끊김 없는 체계적인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단념 청년 등은 지자체 등 사업 운영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_

마지막으로 이현옥 청년고용정책관은 “보다 많은 자치단체에서 적극 참여하고 있는 만큼 올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구직단념 청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사업 운영관리에 힘써달라.”라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지원이 꼭 필요한 청년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프로그램 이수 후에도 다양한 구직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구직단념 청년 등이 일을 통해 체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본 설명은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