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누누티비 불법인가요? 누누티비 시청 처벌?

by 딩도 2022. 10. 24.
반응형


누누티비

_

요즘사람들은 영화 드라마 예능 애니를 볼때 유튜브, 넷플릭스, 웨이브같은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해서 보지만 “누누티비”를 이용해서 보는사람도 아주 많습니다.

누누티비는 최신 영화, 드라마, 예능, 애니 뿐만 이니라 추억의 드라마, 예능 까지 아주 다양하게 서비스하고 있으며 재생속도도 빨라서 사람들이 누누티비를 아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_

누누티비 불법인가요(?)
누누티비는 불법으로 업로드하여 사설 도박 등의 불법 광고 배너로 수익을 취하며 홍보하는 대형 불법 사이트 입니다.

그래도 타 불법사이트에 비하면 토토 광고가 딱 몇 개밖에 나오지 않을 정도로 광고가 적게 나온다 합니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여러 장르의 영상들을 무단으로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하여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당연히 사업자 등록은 국내 사업자가 아닌 해외 법인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본사 연락처가 +595로 시작하고 사업장 주소가 파라과이로 적혀있는것을 보면 파라과이에서 운영되는 사이트로 추정되지만 자세히 보면 주소가 “Canindeyú, Hernandarias Paraguay”로 도로명 밖에 없어 수사를 피하기위해 위장한걸수도 있으며 특히 Studio Universal과 작동하지도 않는 것으로 추정되는 저작권센터 등이 바로 그 증거 입니다.

 



_

 

누누티비 처벌 되나요(?)
누누티비를 시청하는 것이 처벌 대상이 되는지 또한, 실제로 처벌 사례가 있는지에 대해 많은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아직 누누티비 시청 처벌 사례는 없으며 또한 변호사의 말에 따르면 저작권법상 저작권 침해 게시물을 시청하는 행위를 금지하거나 처벌하는 규정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게시물의 종류에 따라 저작권법이 아닌
다른 법상의 처벌을 받을 수는 있다고 합니다.
(‘불법 성적 촬영물’이나 ‘아동ㆍ청소년성착취물’ 등)

하지만 영상을 만든 사람들의 노력을 생각한다면 불법 스트리밍 보다는 항상 저작권에 맞는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_

 

누누티비 여담
• 2022년 기준으로 보면 뉴토끼, 애니24 다음으로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가진 대형 사이트 입니다.

 

_

• 누누티비 댓글을 보면 시청자들의 질이 영 좋지 않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시청자들도 있지만 자신의 마음에 조금이라도 들지 않으면 운영자에게 심한 욕설과 패드립까지 하면서 비난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을 정도이니 말 다 한 셈 입니다.

 

_

 

• 해외 아이피 접속을 차단하는 듯 합니다.

VPN을 켜고 누누티비에 접속하면, 가짜 404 에러 접속창만 뜨며 또는 AdGuard를 켜도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해외 공조 수사를 막기 위한 조치로 추정 된다고 합니다.

 

_

• 누누티비 이전에 중소형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가 다수 존재했으나 누누티비가 엄청난 수의 해외 및 국내 컨텐츠를 확보하고 구글 검색 시 최상단 노출을 독점하면서 많은 중소형 스트리밍 사이트가 거의 자취를 감췄다고 합니다.
(출처: 나무위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