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보험개발원 마이카 내 차보험 찾기

by 딩도 2022. 11. 4.
반응형


내 차보험 찾기 방법

보험개발원 마이카 내 차보험 찾기

_

혹시 보험개발원이 제공하는
마이카 내 차 보험 찾기 시스템을 알고 계신가요?

MY CAR 내차보험찾기란(?)

‘내 차보험 찾기’는 자동차보험을 갱신하거나 신규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와 보험을 인수할 보험회사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위험도가 높은 보험소비자는 가입가능한 보험회사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때 가입이 가능한 회사를 찾기 위해 소비자가 보험회사에 일일이 접촉하지 않고 한 곳에서 신청하고 그 결과를 조회하는 서비스가 “내 차보험 찾기”입니다.

 

 

_

 

내 차보험 찾기 이용대상

• 자동차보험계약을 갱신할 예정인 소비자 (개인용 자가용승용차 및 개인소유 업무용 소형차 소유자에 한함)

• 자동차보험에 신규로 가입하고자 하는 소비자 (개인용 자가용승용차 및 개인소유 업무용 소형차 소유자에 한함)

 

※ 갱신할 경우 현 계약의 보험 만기일 기준 30일 전부터 5영업일 전까지의 기간 중에만 신청할 수 있고, 신규 가입일 경우 책임 개시일 기준 5영업일 이전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_

■내 차보험 찾기 이용방법


1. 내차보험찾기 시스템 접속

보험소비자가 보험개발원 홈페이지 (https://mycar.kidi.or.kr)에서 내 차보험 찾기 시스템에 접속

모바일 PC 제한 없이 가능합니다.

 

_

2. 필요정보 입력 및 개인정보제공 동의
보험사 선택, 가입 희망 보장 내용, 가입금액 등 계약요청사항 등록하고, 개인정보제공 동의

_

 

3. 보험 가입 가능여부 검토
신청받은 보험사는 가입자가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가입 가능 여부 검토

_

4. 보험사 가입여부 회신
가입(또는 조건부 가입)이 가능한 보험사의 경우 신청일로부터 2영업일내에 유선 또는 문자로 결과를 회신

 

※ 보험개발원은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에 전체 신청 결과(인수거절 결과 포함)를 문자로 일괄통보

 

_

내 차보험 찾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가입 의향이 있는 보험 회사를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전체 손해 보험 회사가 운영하는 공동 인수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수제도를 통해 가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자동차보험을 판매하는 아래의 보험사에 연락하여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메리츠화재해상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흥국화재해상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AXA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_

■내 차 보험 찾기 자주 묻는 질문


신청내용을 잘못 입력하여 변경하고자 하는데
일부 수정이 가능한가요(?)
일부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기존의 신청내용을 취소하고 다시 작성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_

 

가입의향이 있거나 가입거절인 경우
모두 보험회사가 결과를 통보하나요(?)
• 보험회사는 ‘가입가능’하거나 ‘조건부 가입’가능한 경우에만 가입자에게 연락합니다.

 

• 가입을 거절하는 경우에는 가입자에게 직접 연락하지 않습니다.

 

보험개발원은 통보예정일 다음날 아침 8시에 신청결과를 문자로 한꺼번에 제공하게 되며 이 문자를 통해 거절 회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신청한 보험회사로부터 전부 연락받고 싶지는 않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신청할 때 신청결과 받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유선콜’을 선택할 경우 가입의향이 있는 보험회사 모두에서 유선연락하게 됩니다.

 

• ‘문자(SNS 포함)’을 선택할 경우 가입의향이 있는 보험회사 모두에서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하여 연락하게 되고, 신청자는 연락하고 싶은 회사를 선택하여 접촉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에서 조회’를 선택하시면 보험회사는 신청자에게 직접 결과통보를 하지 않고 보험개발원 웹사이트에서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