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더치트 무료조회 사이트 (사기꾼 검색)

by 딩도 2022. 12. 1.
반응형


더치트 무료조회

 

사기꾼 검색 사이트

_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마켓, 헬로마켓 등 다양한 중고플랫폼이 생기면서 이용하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물건을 거래할때 일부 일반 사업자들도 사기치는 세상에 중고거래는 사기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 실제로 중고 사기 피해 신고 건수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기라는게 당연히 본인이 주의하고 조심하면 어느정도 예방 가능하지만 마음먹고 사기치는 사람은 막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사기치는 사기꾼들을 막거나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어느정도 존재하는데 사기꾼 검색 조회 사이트 ‘더치트’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_

더치트란(?)

더치트(TheCheat)는 2006년 1월 4일 개설된 사기피해 정보공유 사이트 입니다.

온라인 거래 사기 피해자가 사기꾼의 이름, 아이디,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등 총 10여가지의 정보를 공유해 다른 사용자들의 2차 피해를 예방하며 2015년 2월 기준, 가입자는 90만명, 월 평균 사기 예방 건수는 4000건 정도이며, 더치트가 지금까지 예방한 사기 피해 추산액은 540억 가량이라고 합니다.

피해자가 제공한 금융사기 정보를 가공해 온라인 장터, 통신사, 은행 등과 연계한 사기방지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주요 기능 입니다.

_

■더치트 무료조회


사용에 앞서 더치트 홈페이지 또는
더치트 앱을 다운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사람들이 모바일을 많이 쓰기에
‘더치트 앱’으로 사용안내 드리겠습니다.

_

1. 더치트 앱 다운 후 로그인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더치트 검색 후 앱 다운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더치트 사기꾼 검색 하기전 로그인(카카오톡, 구글, 애플, 이메일 등) 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실명인증도 해주셔야 합니다.

_

2. 연락처 및 계좌번호 검색

앱 메인화면에 나오는 검색창에 연락처 또는 계좌번호를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피해사례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최근 3개월, 최근 6개월) 해당 전화번호나 계좌에 대한 피해나 사기 사례가 나오게 되는 것 입니다.

 

만약 해당 전화번호 또는 계좌번호로 사기꾼에게 사기를 입었다면 피해사례 등록하기로 꼭 다른사람에게도 정보를 공유하시길 바랍니다.

 

_

 

3. 프리미엄 리포트
프리미엄 리포트란 더치트에서 제공하는 사기꾼 내역 등 상세보기 같은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AI의견, 선불폰 여부, 투넘버 국번호 여부, 매너평가, 조회처, 보유 뱃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 가능 합니다.

 

 

_

이렇게 사전에 내가 거래하는 사람이 사기꾼인지 아닌지 더치트로 꼭 미리 조회 예방하시길 바라며 만약 사기를 당한 경우는 반드시 사이버안전지킴이 사이버수사대로 신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이버 수사대 신고방법> 욕설, 성희롱 등 신고 방법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마켓 사기)

사이버 수사대 명예훼손 사이버 수사대 처리기간 _ 인터넷, 게임(롤,메이플), 중고마켓 등을 이용하다보면 욕설, 성희롱, 사기 등을 당할 수 있다. 이럴때는 [사이버 안전지킴이] 즉 사이버 수사

dingdo.tistory.com

(사이버 수사대 신고방법 포스팅)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