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반응속도 테스트 링크 (반사신경 테스트)

by 딩도 2022. 12. 6.
반응형


반응속도 테스트

반사신경 테스트

 

_

반응속도란(?)
反應速度, response time, reaction time라고도 부르며 자극에 반응하여 행동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을 말하고 줄여서 '반속'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반응 속도도 신체능력과 마찬가지로 선천적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인지 처리 속도의 연장선상에서 반응 속도 또한 빠른 사람과 상대적으로 느린 사람이 있으며, 이 차이는 의식적,무의식적인 훈련정도에 의해 형성되는 반사신경에 대한 신경망의 조직도에 따른다고 합니다

반사 신경은 뇌에서 발생된 운동 지령을 사지에 전달하는 신경 다발로, 이 전달 및 반응 속도가 빠르면 반속이 높다고 하는데 즉, 운동선수나 프로게이머와 일반인이, 일반인중에서도 반응속도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재능과 상대적으로 높은 훈련 강도의 연습을 통해 뇌와 근육의 반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발달시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_

반응속도의 중요성
반응속도는 사람의 반응 속도가 빠르면 불의의 사고나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반응속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스포츠 인데 0.01초를 다투는 프로 스포츠에서도 반응 속도가 곧 기록으로 이어지는 만큼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입니다.

달리기 출발로 예시를 들면 일반적인 사람의 반응속도는 약 0.25초 정도 내외이지만 프로 선수들은 0.15초 ~ 0.2초까지 반응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으며, 물리적인 한계로 0.1초 미만 으로 반응 속도를 줄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_

■반응속도 테스트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뇌의 운동정보 교환능력이 쇠퇴하면서 외부 자극에 반응하는 속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사람의 반응 속도가 빠르면 불의의 사고나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 순간의 늦은 판단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교통사고나 중장비를 다루는 건설현장 노동자, 전투중인 군인 등은 반응 속도에 따라서 목숨이 왔다갔다 할 정도로 중요한 신체 능력이 됩니다.

 

당신의 반응속도는 얼마나 빠른지 검사 후 결과를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보라색 화면을 누르면 반응속도 테스트가 시작 됩니다.

보라색 화면을 클릭 후 시작하면 바로 빨간색 화면이 나오는데 그럼 기다리면 초록색 화면이 나오는데 그때 빠르게 초록색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주의 빨간화면에서 클릭시
부정행위로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_

 

저의 결과는(?)

당신의 결과는? 256ms (밀리초) 당신의 반응속도는 (상위 5%) 입니다.
혹시 당신의 손가락은 진동벨 입니까?

상당히 높은 결과가 나왔네요 제가 어디가면 반응속도도 빠르고 반사신경이 빨라서 운동도 잘한다는 말도 들었는데 높은 결과가 나와서 매우 뿌듯 합니다.

_

같이 해봐요

 

 

반응속도 테스트 - 테스트하로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뇌의 운동정보 교환능력이 쇠퇴하면서 외부 자극에 반응하는 속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사람의 반응 속도가 빠르면 불의의 사고나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

testharo.com

(반응속도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