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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ssem 인건비 신고 이용방법 및 수수료 비용 요금

by 딩도 2023.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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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em 인건비 신고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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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운영하다보면 당연히 피할 수 없는게 세금관련 문제 인데 요즘은 여러가지 세무대행을 도와주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인기많은 업체인 ssem 인건비 신고 이용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ssem은 어떤 곳(?)
SSEM은 AI기술을 이용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세금을 직접 신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알고리즘이 작은 혜택까지 자동으로 찾아주기 때문에 사용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서비스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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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em 인건비 신고


ssem을 통해서 인건비 신고가 쉽게 가능하다 나오는데 홈페이지에 자주 묻는 질문을 바탕으로 작성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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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인건비 신고가 뭔가요?
A. 인건비 신고는 직원에게 준 인건비를 사업의 경비로 사용했다는 것을 인정받기 위해 하는 세금신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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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2 인건비 신고를 하면 무슨 혜택이 있나요?
A. 인건비로 사용한 돈이 사업 경비로 인정되어, 5월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달 100만 원씩 나가는 인건비를 1년간 신고하면, 종합소득세 72만 원의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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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 SSEM으로 인건비 신고하는 방법

출처: ssem 이용약관 가이드 안내문

A. ① SSEM을 사용해서 인건비를 이체 > 인건비의 3.3%를 세금으로 납부하니, 직원 급여의 세전 금액을 입력

 

② 인건비 신고를 위한 모든 것이 자동으로 완료되고 급여를 직원 계좌로 실시간 입금하고, 인건비는 다음 달에 자동으로 신고됩니다.

 

*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제출
* 국세청 원천세 납부
*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신고
*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납부
* 간이지급명세서 (거주자의 사업소득) 제출
* 사업소득 지급명세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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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4 SSEM 인건비 신고로 신고할 수 없는 대상
A. SSEM을 사용해서 직원 (3.3% 프리랜서, 알바 등)에게 인건비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래의 대상자에게 보내는 인건비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① 사장님 본인 및 동업자
② 4대 보험에 가입된 정직원
(*다른 사업장에서 4대보험 가입된 직원이 고객님의 사업장에서 일하는 경우, 인건비를 3.3%로 신고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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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5 SSEM 인건비 신고 이용요금
A. 직원 한 명당 4,400원 입니다. (부가세 포함)

 

SSEM 신고 이용료를 결제하면 사업자번호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행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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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6 인건비 신고는 언제 해야 되나요?
A. SSEM을 사용해서 인건비를 이체하면 인건비 신고가 자동으로 완료되니, 인건비 신고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번 달에 인건비를 지급한 거에 대해서, 다음 달까지 신고하는 규칙이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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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7 직원에게 이미 인건비를 지급했어요. 이런 경우, 지급한 인건비를 SSEM에서 신고할 수 있나요?
A. SSEM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인건비를 지급한 것에 대한 신고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SSEM으로 인건비 신고하려면, 인건비를 SSEM으로 이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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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8 출금계좌를 꼭 등록해야 하나요?
A. SSEM 인건비 신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출금계좌 등록은 필수입니다.

 

등록한 계좌에서 인건비를 출금하여, 직원에게 급여를 주고 세금을 납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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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9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은행이 목록에 없어요. SSEM 인건비 신고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A. 출금계좌를 등록할 때, 목록에 있는 은행 중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본인 명의로된 계좌를 등록하고 SSEM 인건비 신고를 이용하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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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0 직원이 사용하고 있는 은행이 목록에 없어요. 인건비를 어떻게 이체할 수 있나요?
A. 직원 급여 계좌를 등록할 때, 목록에 있는 은행 중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직원 본인 명의로 된 계좌로 급여를 보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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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1 법인사업자입니다. SSEM으로 인건비 신고할 수 있나요?
A. 법인사업자는 SSEM으로 인건비 신고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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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2 인건비를 반기별로 신고하고 있어요. SSEM을 사용해도 될까요?
A. SSEM은 인건비 반기별 신고를 지원합니다.

 

인건비를 SSEM으로 이체하면, 매달 꼭 해야 하는 모든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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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3 하나의 출금계좌를 여러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출금계좌는 하나의 사업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 별로 출금계좌를 등록하여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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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4 하루 이체 한도는 얼마인가요?
A. 하루 이체 한도는 1천만 원입니다.

한도가 부족한 경우에는 내일 다시 이체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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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5 인건비를 잘못 보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인건비 신고 전이라면, 수정할 수 있어요.
*급여를 보낸 직원으로부터 돈을 돌려받으세요.
*3.3%을 취소하고 인건비를 다시 보낼 수 있어요.

 

1. 인건비를 많이/적게 보낸 경우
다음달에 인건비를 차액만큼 보내는 방법이 있는데 이런 경우 직원에게 미리 알려주세요.

 

2. 인건비를 다른 직원에게 보낸 경우
인건비 신고가 완료되기 전이라면, 직원을 올바르게 선택하고 인건비를 이체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장을 잘못 선택해서 인건비를 보낸 경우
인건비 신고가 완료되기 전이라면, 사업장을 올바르게 선택하고 인건비를 이체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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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ssem 안내문에 따르면 실제 후기로 매우 좋은편 이라고 나오는데 후기를 여러개 읽어 본 결과 아무래도 간편한 처리가 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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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ssem 인건비 신고에 대한 보다 궁금한 사항은 ssem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본 내용은 ssem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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