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기도 급식카드 잔액조회 사이트 (경기도 g드림카드 잔액조회)

by 딩도 2023. 1. 18.
반응형


경기도 급식카드 잔액조회 사이트

경기도 g드림카드 잔액조회

_

급식카드란 2005년 이래 각 지자체에서 결식아동 급식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발급하는 카드를 말합니다.

경제적 빈곤 상태에 놓여 있는 가정의 자녀가 학교에서 급식을 먹지 못할 경우 학교 바깥에서 급식에 준하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보조하는 카드입니다.

경기도에서 발급하는 급식카드는 흔히 g드림카드라 부르며 경기도에서 사용하는 결식아동 급식카드로 급식을 지원받는 아동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급식선택의 자유를 보장합니다.

급식카드 발급 지원 대상자는 결식이 우려되는 만18세미만 취학 및 미취학 아동에게 지급 됩니다.

_

■경기도 급식카드 잔액조회

 

1. 경기도 급식카드 홈페이지인 g드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에 “카드한도조회“가 나오는데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2. 그 다음에는 잔여 포인트 조회가 바로 나오는데 발급받은 g드림카드 번호를 입력 하시면 남은 잔액조회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급식카드 잔액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출처

*추가방법
다른 방법으로 잔액조회 하는 방법이 있는데 혹시 급식카드를 농협(NHBank)이라 써있는 카드로 받았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NHBank 앱캐시 어플을 다운 받고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NHBank 앱캐시 어플 메뉴 탭에서 카드조회를 접속 하셔서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_

■경기도 급식카드 사용처


경기도 급식카드를 받으면 아무데나 쓸 수 있는게 아니라 지정된 사용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급식카드 가맹점으로 지정된 BC카드가 연계된 모든 일반음식점, 편의점, 하나로마트 등에서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처가 궁금하시면 아까 소개드린 g드림카드 홈페이지 에서 가맹점 조회 탭이 있는데 이를 통해서 이용 가능한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