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아이폰 사파리 pc버전 보기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 안됨 이유)

by 딩도 2023. 1. 30.
반응형


아이폰 사파리 pc버전 보기

 

아이폰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 안됨 이유

 

_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대부분 인터넷을 사파리로 이용하는데 pc버전 즉 데스크탑 모드로 창을 바꾸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폰으로 사파리를 이용하기에는 모바일 버전이 제일 좋고 편리하지만 일반적으로 pc화면과 다른 모바일 버전은 웹 사이트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이 간소화되고 제거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컴퓨터 pc버전에 익숙한 웹사이트의 경우 찾고 싶은 정보를 찾기가 힘든 경우가 발생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사파리 pc버전

 

1. 사파리 실행 후 본인이 원하는 홈페이지로 먼저 이동하신 후 좌측 하단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2. 그럼 바로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이 나오는데 이를 클릭하시면 사파리에서 완벽하게 pc버전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pc버전에서 다시 똑같이 반복하면 모바일화면으로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_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 고정


인터넷을 이용할때마다 자주 pc모드로 바꾸는게 번거로우신분들은 고정도 가능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사파리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클릭

모든 웹 사이트 설정을 하시면 고정적으로 사파리 이용 시 pc버전으로 사파리 켤 때마다 일일이 안 바꿔도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_

모든 사이트 말고 특정 사이트만 pc버전으로 자동적으로 고정시키고 싶은 분들이 계시는데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pc버전으로 고정시키고 싶은 특정 사이트를 아까처럼 접속 후 설정에서 “웹 사이트 설정”으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에 여기서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클릭하시면 해등 사이트는 언제 접속하든 pc버전으로 고정됩니다.

_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 안됨


사파리에서 위 설명처럼 데스크탑 모드가 적용되지 않는 사이트가 있는데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해당 사이트가 반응형 레이아웃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데 즉 그 사이트가 화면 크기에 따라 콘텐츠를 조정하는 것 인데 이러한 반응형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의 경우 작은 아이폰 화면에서는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