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머물자리론 신청방법
부산시 청년 전세대출 이자지원
_
부산시는 머물자리론 지원 신청을 2024년 2월 1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산 머물자리론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임차 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부산 머물자리론 지원 대상은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무주택 19~39세 청년입니다.
부산 머물자리론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부산시가 대출금리 2%를 연 2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부산 머물자리론 지원 기간은 2년이며 최대 4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데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대출금 100%를 보증하고, 부산은행은 최대 1억원까지 임차보증금 대출을 실행한다고 합니다.
부산시는 올해 더 많은 청년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나이 범위를 확대하고 소득 기준을 완화했다고 합니다.
2024년 올해부터 부산시가 청년의 기준을 19~39세로 조정하면서 머물자리론 지원 대상도 최대 34세에서 39세로 확대됐다고 합니다.
소득 기준도 지난해에는 본인, 부부합산 모두 4000만원 이하에서 올해는 본인 4500만원, 부부합산 8000만원으로 완화했다고 합니다.
부산 머물자리론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신청 자격 요건을 확인해 매월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부산청년플랫폼(https://young.busan.go.kr)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_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청년 정책을 개발해 부산을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본 설명은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