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대전 좋은일터 조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신청

by 딩도 2024. 2. 1.
반응형


대전시는 2024년 2월 1일부터 이달 2월 29일까지 2024년 대전형 노사상생모델 ‘좋은 일터 조성사업’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전 좋은일터 조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신청 대상은 대전에 3년 이상 본사 또는 공장을 둔 근로자 10인 이상의 기업체로, 2018년, 2019년 참여기업 중 인증이 종료된 기업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전 좋은일터 조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신청 사업은 지역 내 정주기업 노동자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근로시간 단축’과 ‘안전·보건관리 개선’ 10대 핵심과제(필수과제 4, 선택과제 6)를 이행할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참여기업은 주 52시간 근무제 준수, 안전·보건관리 개선, 직장 내 인식개선 교육, 근무환경 개선 핵심과제 등 4개 필수과제를 이행해야 하며 선택과제를 추가로 이행하면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관내 청년들을 위한 청년 일자리 창출이 선택과제로 신설됐으며 첨단기술기업(정보통신, 생명공학, 나노기술 등 기술집약도가 높은 기업)의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고 합니다.

대전광역시는 2024년 올해도 고용인원에 비례한 지원금 지급과 성과 중심 추가지원을 통해 사업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대전 좋은일터 조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024년 2월 29일까지 대전시 및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djbea.or.kr)에 게시된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기업성장지원팀)을 방문·제출하면 됩니다.

최종 참여기업은 정량평가(서류평가·50점), 정성평가(사업계획서 평가·50점), 가점평가(10점) 등을 거쳐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2024년 3월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정기업에는 최대 1억 2100만 원의 사업비와 기업 홍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대전광역시는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통해 컨설팅을 지원하고, 2025년 2월 참여기업의 이행 실적을 평가해 ‘좋은 일터’ 사업장 인증패를 수여하고 추가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김영빈 대전시 경제과학국장은 “좋은 일터 사업은 일류 경제도시 대전만의 차별화된 사업으로 지역 기업의 노동환경 개선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등 노사가 협력하여 좋은 일터를 만드는 사업”이라며 “노사 상생의 건전한 기업문화 육성을 위해 많은 기업이 관심을 두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_

내용에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