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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by 딩도 2023.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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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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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를 발급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어디서 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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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온라인
먼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완납증명서를 받을 수 있으며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출력할 수 있고 팩스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민원여기요 탭에서 개인민원 메뉴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2. 증명서 발급/확인에서 보험료 완납증명서 메뉴로 이동하시면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체납금액이 존재하여, 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라고 뜨면 완납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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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현장 오프라인 방문 발급 방법은 건강보험공단 방문(신분증 지참)하신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개인 : 개인 신분증만 지참

▷개인사업장 : 대표자 본인 신분증 지참

▷개인사업장 대리인 신청 : 발급대상자 신분증(사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법인사업장 구비서류 중 택1
1. 발급요청공문, 신청자(자격유지자)신분증

2.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신분증(사본), 신청자(자격유지자)신분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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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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