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사진 화질 높이기 사이트 (사진 고화질 변환 사이트)

by 딩도 2023. 2. 8.
반응형


사진 화질 높이기 사이트

사진 고화질 변환 사이트

_

과거에 있던 사진이라 화질이 안 좋거나 또는 인터넷에서 사진을 저장했는데 화질이 안 좋거나 내가 직접 사진을 찍었는데 화질이 안 좋게 나올 때가 있는데 정말 답답하고 아쉬운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사진 화질이 안 좋을 때는 포토샵 같은 거나 각종 프로그램으로 최대한 화질을 좋게 만들었는데 기술을 잘 모르거나 또는 기술을 알아도 귀찮은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요즘은 이런 전문적인 프로그램 아니더라도 사진 화질을 높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사진 화질 높이기 사이트


제가 추천드릴 waifu2x이라는 사이트는 컨볼루션 신경망(CNN) 시스템을 통한 딥 러닝으로 2차원 이미지의 해상도를 개선하며 그림뿐만 아니라 사진도 지원합니다.

이미지 선택을 하셔서 사진 화질을 올리고 싶은걸 파일 선택 후 업로드 하시길 바랍니다(제한: 크기: 5MB, 노이즈 감소: 3000x3000px, 확대: 1500x1500px.)

스타일 선택시 그림이면 그림 사진이면 사진을 선택 후 노이즈 감소를 적용하는데 실제로 노이즈가 있는 이미지에만 사용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세세한 부분이 뭉개질 수 있는데 저는 여러 사진을 해본 결과 최고로 설정해야 화질이 좋게 나왔습니다.

확대도 여러가지 해본 결과 2x로 맞췄더니 좋은 화질이 나왔으며 이제 마지막으로 이미지 형식 지정 후 “로봇이 아닙니다.”를 눌러 인증을 받고 번환 및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사진 변환 전
사진 변환 후

저도 직접 해봤는데 이렇게만 보시면
아무런 차이가 안 느껴지실 겁니다.

그 이유는 원래 기존 사진 화질이 나름 좋은 경우 큰 차이가 안 나오며 기존 사진 화질이 낮을수록 비교가 자세하게 나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전혀 전과 후가 차이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사진 변환 전
사진 변환 후

이렇게 사진을 확대를 하면 화질의 선명도 차이는
나름 눈으로 보일 정도로 자세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_

이 waifu2x의 복원기술은 일러스트 분야에서 더 두드러지는데 작은 이미지를 2배 확대했을 경우 Lanczos3보다 더 깨끗한 결과물이 나오며 jpg 특유의 열화, 노이즈, 픽셀깨짐 현상이 없고, 세부 디테일이 말끔하게 복원되며 새로 그렸다고 해도 믿을 수준이라고 합니다.

 

즉 저처럼 사진도 되지만 애니메이션이나 그림 일러스트에서 더 잘나온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진 화질 높이기 사이트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