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옥천군 전입신고 지원금 (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

by 딩도 2023. 3. 4.
반응형


옥천군 전입신고 지원금

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

_

충북 옥천군은 군의 청년인구 유입을 위해 ‘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을 확대 지원한다고 하는데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옥천군 전입신고 지원금

 

옥천군은 작년 22년 12월 ‘옥천군 인구증가 지원 사업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을 1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변경했습니다.

올해 2023년부터 관외에서 군으로 전입한 충북도립대 학생은 전입 6개월이 지나면‘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 100만원과 ‘개인 전입축하금’ 20만원을 포함해 전입축하금 총 1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추가로 전입 후 1년이 지날 때마다 10만원씩 최대 3년간 추가 지원해 학생이 받을 수 있는 축하금은 최대 150만원까지입니다.

 

 

_

옥천군은 2일 충북도립대학교 신입생 입학식에 참여해 축하금을 비롯한 청년 월세·전세대출금 이자 지원 등 옥천군 인구시책을 적극 홍보했습니다.

또한 옥천에 전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다가오는 3월 9일 공무원들이 직접 도립대를 찾아 전입신고를 받는 ‘찾아가는 전입신고’ 운영을 안내했습니다.

 

이대정 성장정책과장은 “학생들이 전입학생 축하금과 청년 월세·전세대출금 이자지원을 적극 활용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좀 더 여유 있는 학교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_

본 내용은 옥천군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