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준비금 총정리
용인시 입학지원금
_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가정에 입학준비금을 10만원씩 지원한다고 2023년 3월 2일 밝혔는데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용인시 입학준비금
용인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준비금은 스마트기기, 책가방, 도서, 문구류 등을 새로 장만해야하는 신입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합니다.
이는 용인시가 지난 2022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며 중고등학생까지 입학준비금을 지원한 것은 경기도에서 최초라고 합니다.
이번 입학준비금 지급 대상은 입학일(3월 2일) 기준 용인시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교 신입생으로 약 3만 4000여명이며 용인시는 이들에게 1인당 10만원씩 용인와이페이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용인시 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관련 포스팅)
용인와이페이로 지급되는 만큼 이번 입학준비금 사용처는 용인시 지역화폐가맹점에서 가능합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13일부터 31일까지입니다.
일반 초중고등학교 신입생은 보호자가 학교 알리미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용인시에 주소를 두고 다른 도시의 학교로 진학하는 학생이나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용인시 홈페이지-시민참여-온라인 신청ㆍ접수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단, 부모와 자녀의 주소가 다른 경우엔 자녀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_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최근 물가가 많이 오른 상황에서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신입생 입학준비금을 마련한 만큼 기간 내 꼭 신청해주시길 바란다"며 "입학준비금이 용인와이페이로 지급되기에 소상공인 매출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본 내용은 용인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