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숙면 MBTI 테스트 (나의 수면 유형은?)

by 딩도 2023. 3. 8.
반응형


숙면 MBTI 테스트

나의 수면 유형은?

_

인간은 살아가면서 수면은 절대적으로 해야하는 존재인데 봉봉에서 나의 수면 유형을 알려주는 재밌는 테스트가 있다고 해서 소개드리려 합니다.

_

■숙면 MBTI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벌써 잠들 시간. 배가 너무 고파서 야식이 먹고 싶다면?
- 바로 배달 앱을 켠다!
- 최대한 간단히 먹는다!
- 꾹 참고, 내일 먹기로 한다!

_

2. 잘 준비를 해볼까? 내가 보통 자기 전에 하는 행동은?
- 잠자리를 따뜻하게 만든다
- 휴대폰을 본다. (Feat. 구남친/여친 SNS 염탐)
- 뜨끈한 물로 샤워를 한다
- 다이어리를 쓰며 하루를 마무리 한다.
- 바로 꿈나라행 직행열차 탑승!

_

3. 잠에 들 시간! 잠잘 때 나에게 가장 편한 자세는?
- 위를 바라보는 자세
- 옆으로 웅크린 자세
- 엎드린 자세
- 큰 대 자로 누운 자세

_

4. 편한 자세를 취했다! 단꿈을 위한 나만의 숙면온도는?
- 방 안 온도도 이불 속 온도도 모두 뜨겁게
- 방 안은 선선하게 이불 속 온도는 따뜻하게
- 방 안도 이불 속 온도도 모두 뜨겁지 않게
- 잠자리? 온도? 그런 건 모르겠다.

_

5. 이제 진짜 자볼까? 잠드는 데 보통 걸리는 시간은?
- 내가 언제 잠들었더라? 베개에 머리만 대면 잠든다
- 조금만 있으면 자연스럽게 잠이 든다
- 뒤척이다가 한 시간 안으로 잠이 든다
- 늘 해가 뜨는 모습까지 지켜보곤 한다

_

6. 어느새 스르륵 잠에 빠지고 … 꿀잠을 자는 동안 나는
- 둔감보스: 전쟁이 나도 모른다
- 중립보스: 그때그때 다르다
- 예민보스: 조금만 시끄러워도 바로 깬다

_

7. 정신을 차려 보니…이거 혹시 꿈인가? 꿈에서 나는 무얼 하고 있을까?
- 미지의 세계에서 방황하고 있다
- 끊임없이 도망 다니고 있다
- 최애와 행복한 한때를 보내고 있다
- 미워하는 사람을 맘껏 괴롭히고 있다
- 꿈? 나는 꿈을 전혀 꾸지 않는다

_

8. 어느덧 일어날 시간! 보통 내가 알람을 몇 번 듣고 일어나지?
- 알람이 울리기 전에 일어난다
- 알람 1-2번 정도면 일어날 수 있다
- 분초 단위의 디테일한 알람과 함께 일어난다
- 누군가가 제발 알람 좀 끄라고 말할 때까지 일어나지 못한다

_

9. 잠에서 깬 당신, “분명 무슨 꿈을 꾼 것 같은데…” 그 내용이?
- 꿈 내용이 상세하게 기억난다
- 3초 만에 까먹는다
- 저 꿈 안 꾼다니까요?

_

10. 꿈 내용을 생각하다가 내가 일어난 모습을 살펴보니?
- 잠들었던 그 상태 그대로!
- 어질러져 있는 잠자리
- 여긴 어디? 낯선 장소에서 깨어난다

_

11. 잠에서 완전히 깨어난 나의 몸 상태는?
- 잠자리가 불편했나? 몸이 너무 찌뿌둥해
- 항상 천년만년 잔 것처럼 개운하고 상쾌해
- 머리도 아프고 목이 갑갑해
- 몸 상태는 모르겠고 더 자고 싶어!

 

_

저의 결과는(?)
“그 어떤 것도 내 꿀잠을 막지 못해” 최고의 잠꾸러기 잠 잘 자는 숲속의 공주가 나왔습니다.

당신은 눈만 감으면 꿈나라로 직행하는 스타일이군요.

자고 자고, 또 자도 잠이 계속 오는 능력(?)을 보유한 이 시대 최고의 꿀잠 아티스트 언제 어디서라도 꿀잠을 잘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아무리 깨워도 미동조차 없는 스타일입니다.

출퇴근, 혹은 통학 버스에서 넋 놓고 자느라 내릴 곳을 지나치는 경우도 종종있네요.

너무 푹 자서 꿈을 대체로 꾸지 않는 편이죠.

덕분에 남다른 꿀피부를 자랑하는 유형입니다.

온도 변화에도 둔감한 타입이라, 춥거나 더워도 알아차리지 못하고 꿀잠을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와 잘 맞는 유형
아무나!

나와 안 맞는 유형
없음!

당신을 위한 숙면 아이템
• 덮기만 해도 잠이 올 것 같은 포근하고 푹신한 이불
• 당신을 더욱 빠르게 꿈나라로 데려가 줄 편안한 향기가 가득 담긴 입욕제

_

같이 해봐요


숙면 MBTI 테스트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