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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그린카 사고접수 및 사고처리 기간

by 딩도 2023.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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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사고접수

그린가 사고처리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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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 계열사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서비스인 그린카를 이용하다 보면 내 실수든 상대방 실수든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그린카는 차 렌트 서비스라 내차가 아니라 당황스럽기도 하고 사고가 나면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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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사고접수


일단 사고 발생 즉시 사고/정비/긴급출동 센터(1899-5454)로 사고 접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차량 및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는 경우 소유자 연락처와 차량 번호를 확인해주시고 차량 기물 파손 사진은 꼭 촬영 후 다음과 같은 경로를 통해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메뉴 버튼 클릭
사고접수&현황 탭

① APP - 사고접수&현황 - 사고접수 안내 - '사고접수 전화연결' 선택 - 1899-5454로 연결 및 접수

 


② 사고 유선 접수 후, 사고센터 안내에 따라 하기 항목 접수 하시길 바랍니다.

- 사고일시


- 사고경위


- 사고사진

[사진등록 경로]

APP - 사고접수&현황 - 사진 미등록 대여 건 선택 - 사진등록 (최대 10장)
 


※ 사고 발생 후 차량 운행은 안전을 위해 불가하며, 견인 처리 또는 그린존으로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 회원 상태는 일시정지로 변경되며 차량 예약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자동취소)


만약, 사고 발생 후 고객센터 사고 신고 없이 상대방과 합의하시거나 현장을 떠나신 경우 사고 면책 적용 및 상대방에 대한 보험 접수는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 미신고 시 차량 손해 면책 보험을 적용 받으실 수 없으며 실 수리비 전액 배상과 휴차료 지불, 법적 조치 및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불이익이 발생되지 않도록 사고 센터(1899-5454)로 접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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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처리 과정]

① 사고 접수 - 공업사 입고 - 차량 점검 및 수리 진행



② 수리 완료 차량 - 운행 상태로 변경



③ 공업사로부터 청구된 청구서 검토 및 보험사 과실여부 확인


위 과정을 통해 사고 차량은 먼저 운행 상태로 변경될 수 있으나, 사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통상 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사고 처리 완료 시 등록해주신 이메일로 청구서가 발송되며,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도 문자 메시지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휴차료 청구 기준 : 공업사 실 수리기간 비용 반영

 


※ 청구서 수신 이메일 주소 변경 방법 : 회원 정보 내 이메일 수정(청구서 발송 문자를 받은 이후, 이메일 수정 시 청구서는 변경 전 주소로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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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사고처리 기간

 

먼저 내가 접수한 사고처리현황은 앞서 설명드린 사고접수&현황 탭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진행상태안내]
• 접수 : 고객 사고접수 및 정비 내용 확정
• 수리중 : 선견적 발행 및 수리 진행
• 수리완료 : 수리완료 및 최종견적 발행
• 정산대기 : 수리 비용 청구
• 종료 : 사고처리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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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사고처리 기간은 사고유무와 보험사 처리에 따라 개인마다 최종적으로 사고처리 기간은 달라지지만 제가 여러 커뮤니티와 블로그 카페 후기글을 찾아본 결과 사고 처리 비용의 경우, 수리 완료일부터 약 2~3주 이내 가입시 등록된 E-mail 주소로 청구서가 발송 될 예정으로 청구서는 수리 부위와 견적서를 토대로 발송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폐차발생 및 과실비율 조정 시 청구서 발송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사람마다 다르지만 빠르면 1주에서 2주 늦으면 한 달 정도 걸리는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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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1. 휴차료가 무엇인가요?
사고 발생 후 차량 수리기간 동안의 영업손실 비용(휴차 보상료)이 청구됩니다.

- 휴차료 : (표준 대여요금×50%)×수리기간
- 수리 기간 : 공업사 실제로 입고 / 출고되는 기간

[차종별 휴차료 확인 방법]


홈페이지 - 요금안내 - 차량손해면책제도" 하단 "차종별 휴차보상료 상세 안내"

※ 폐차 발생시 휴차료 비용은 담당자를 통해 별도 안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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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 보험으로 차량 손실비용을 처리 가능 한가요?
일부 상품의 경우 개인 보험을 통해 랜터카 사고를 보장하고 있으며 차량 손실 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보험사 기준에 따라 사업상 외국에서의 렌터카 사용 시  일반 회원의 보험을 적용 하지 않는 등의 보장 열외 정책이 포함된 경우도 있사오니 사전에 보험사와 충분히 상의하시어 결정 하라고 고객센터는 안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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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차량 파손 비용 적용기준
일단 차량 파손 비용이란 고객님께서 출차 전 / 운행 시 발생된 파손의 대해 그린카의 고지하지 않음에 따른 비용 청구를 의미합니다.

차량 대여 시작 시간 15분 전 차량 상태 확인을 위한 도어제어가 가능하며, 해당 시간 동안 차량의 대한 파손/스크래치 등의 상태를 APP 내 경로를 통해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차량의 파손,고장으로 운행이 어려운 경우 꼭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 차량 확인하기는 첫 도어제어 후 20분까지만 등록 가능합니다.

※ 유의 사항 ※

① 차량확인하기 사진 미등록 및 반납 후 확인된 파손/고장은 고객님의 과실로 처리됩니다.

② 차량 상태 확인 시 파손/고장이 확인되었으나, 고객센터 연락 없이 임의 주행 시 고객님의 과실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③ 타이어의 경우 유관상 확인하기 다소 어려우니, 계기판 내 공기압 체크 후 발로 다시 한 번 타이어를 눌러 공기압 상태를 체크해주시고, 찢어짐, 이물질 박힘등이 없는지 꼭 확인 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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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블랙박스 확인방법 및 경찰서 제공방법
차량 안 블랙박스 영상은 이용자에게 열람/편집/파일 제공이 어렵다고 합니다.

블랙박스 영상은 사고 발생 시 사고 처리를 위해 장착되어 있는 서비스 항목으로, 사고 처리 과정에서 보험사를 통해 별도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박스 영상 열람이 필요하신 경우 경찰서에 신고하여 경찰서를 통해 수사협조공문이 본사로 전달 된 경우 담당 경위를 통해 영상이 제공 및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하고 그리고 사고로 경찰서에 영상 제출이 필요한 경우도, 압수수색영장이 동일하게 필요 한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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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그린카 사고 발생하면 이용제한?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 고객님의 그린카 이용이 일시 정지되며, 차량 예약 및 운행이 불가능하다 합니다.

※ 기존 사전예약 건 자동취소 및 환불처리
사고 처리가 모두 종료된 후 회원 상태가 정상으로 변경되며, 이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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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그린카 고객센터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그린카 고객센터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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