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말빨 레벨 테스트 링크 (말빨 뜻)

by 딩도 2023. 3. 10.
반응형


말빨 레벨 테스트

말빨 뜻

_

우리는 흔히 대화를 나눌때 “너 말빨 쎄다“, ”말빨 좋은데?“라는 말을 쓰곤하는데 뜻은 무엇인지 그리고 말빨 레벨을 알 수 있는 재밌는 테스트가 있어서 소개드리려 합니다.

■말빨 뜻


말빨이란 사전적 의미는 '말하는 능력'이지만 일상에서는 '말싸움에서 상대를 찍어누를 수 있는 능력'의 의미로 자주 쓰이는데 '말발이 좋다' 혹은 '말발이 나쁘다'라는 표현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흔히 '말빨'이라고 쓰지만, '말'에 힘을 뜻하는 접미사 '발'이 붙어 만들어진 단어이기 때문에 원래는 '말발'이란 단어가 옳다고 합니다.

_

■말빨 레벨 테스트

 

[테스트 문제]
햇병아리 쇼호스트인 나, 떴다 하면 완판 신화를 쓰는 전설의 강유미 선배가 내 롤모델이다. 나는 언제 선배처럼 말빨 만렙이 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시작하게 됩니다.

1. 오늘은 첫 생방송 날! 긴장을 풀기 위해 나는?
- 구석에서 조용히 마음을 다독인다
- 동료들과 대화하며 긴장을 풀어본다

_

2. 드디어 방송 시작! 고객을 사로잡을 나의 오프닝 멘트는?
- “평점 4.9점, 실시간 랭킹 1위의 제품!" 구체적인 수치를 강조한다
- “올X브영 품절 대란 났던 그 제품!” 제품에 대한 화제성으로 어필한다

_

3. 15분이 흘렀지만 좀처럼 늘지 않는 판매량.
- 내 멘트가 별로였나? 강유미 선배의 멘트를 따라 해본다
- 이대로 방송 망하나? 온갖 걱정에 이런저런 멘트를 날려본다

_

4. 방송 사고 발생! 상황을 모면할 나의 말빨 스킬은?
- "제품 설명 보고 오시죠! 화제를 돌린 후 신중히 멘트를 고민한다
- "그새 바닥에 스며든 거 보세요! 흡수력이~” 생각나는 대로 뱉고 본다

_

5. 벌써 방송 종료 20분 전! 판매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회심의 멘트는?
- “바르자마자 느껴지는 촉촉함! 차원이 달라요"
- “일주일만 써보세요. 피부 속부터 수분이 꽉 찬 게 느껴져요!"

_

6. “전량 매진입니다!” 드디어 완판에 성공한 나는
- ’말솜씨 하나로 성공하는구나..ㅜ‘ 내가 일군 성취가 너무도 뿌듯하다
- ‘내가 멘트 연습을 얼마나..’ 지난날의 노력에 울컥해진다

_

7. 성공적인 마무리! 나를 향한 칭찬이 끊이지 않는데.
- 칭찬은 감사하지만 슬슬 기가 빨린다
- 내가 주인공인 이 순간을 즐긴다

_

8. 집에 돌아가는 길, 강유미 선배에게 연락이! 둘 중 듣고 싶은 한마디는?
- 오늘 잘 하더라 같이 방송 한 번 하면 좋겠네!
- 떨지도 않고 너무 수고했어 역시 내가 제일 아끼는 후배다!

_

9. ‘너 오늘 완판 했다며?’ 썰 좀 풀어보라는 친구의 말에 나는?
- "아침부터 너무너무 떨렸는데..” 내가 느낀 감정 위주로 말한다
- “20분쯤 지나니까 갑자기 판매량이..." 사건 위주로 말한다

 

_

저의 결과는(?)
나의 말빨 레벨은 Lv. 800 다정 멘트 설득왕이 나왔습니다.

그랬구나~ 너무 힘들었구나~

#나만의 말빨 아이템

리액션 코러스 마이크
상대방이 하는 말마다 자동으로 리액션이 나옴

# 평소에 나는..
• 돌직구만 날린다고 말빨이 좋은가요? 어르고 달래 상대방을 설득 하고 말아요.
• 발표는 언제나 나의 몫! 의외로 관종끼가 있는 나는 어쩌면 무대 체질일 수도?
• 고민 상담에 진심! 친구의 고민이라면 자신의 일도 내쳐 두고 달려 가는 편이에요.

• 언제나 따듯한 말과 끊임없는 리액션으로 주위에 사람이 끊이지 않아요.

# 나의 말빨이 빛나는 순간은..
• 고집쟁이 빌런을 설득할 때
• 친구가 인생 상담을 부탁할 때
• 첫 방송으로 긴장한 후배를 격려할 때

_

같이 해봐요


말빨 레벨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