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애플페이 사용처 조회 (애플페이 가맹점 조회)

by 딩도 2023. 3. 21.
반응형


애플페이 사용처 조회

애플페이 가맹점 조회

_

애플이 간편결제서비스 '애플페이' 서비스를 한국에서 공식 출시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 등을 통해 한국에서도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고 2023년 3월 21일 발표했는데 애플페이는 오늘부터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 앱 및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사용법은 빠르고 간편한데 측면 버튼(터치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2번 누른 뒤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NFC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됩니다.

사파리 결제 혹은 인앱 결제를 진행할 경우에도 별도의 계정 생성, 비밀번호 입력, 정보 기입 등을 할 필요 없이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애플페이 결제는 사용자의 페이스 ID, 터치 ID 또는 기기 내 비밀번호를 통해 인증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또한 애플페이는 철저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카드 번호는 애플 서버는 물론 개인 단말기에조차 저장되지 않으며 카드 번호가 아닌 고유의 기기 계정 번호(DAN)를 생성한 후 암호화 과정을 거쳐 사용자의 단말기 내부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라는 칩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애플은 고객 결제 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며 결제는 고객, 가맹점 및 앱 개발자, 은행 및 카드 발급사 간에만 유지된다고 강조했으며 아이폰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경우엔 '나의 찾기'를 통해 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결제를 재빠르게 잠금·중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

_

■애플페이 사용처


애플페이는 삼성페이처럼 아직까지는 사용처가 넓진 않고 지정된 가맹점만 됩니다.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는 가맹점에 방문하시면 “애플페이 결제 매장이다”라고 홍보를 하고 있으거나 Apple Pay는 NFC 기술을 지원하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Apple Pay 로고 또는 물결 모양의 NFC 마크가 있으면 Apple Pay를 사용할 수 있지만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어디가 애플페이를 사용가능한지 안내드리겠습니다.

_

1. 애플페이 홈페이지

첫번째로 애플페이 홈페이지를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애플페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해당 홈페이지 안내에 따르면 애플페이로 사용이 가능한 매장을 상세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_

2. 카드사 홈페이지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접속하셔도 애플페이 사용처를 어디서 써야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먼저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그리고 애플페이 메뉴 접속 > 공식 참여 브랜드에서 다양한 사용처를 제공하는데 애플페이 가맹점 매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백화점 및 쇼핑]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AK플라자, 파르나스몰, 아이파크몰, 엘리웨이, 신라면세점, 무신사 스탠다드, 이니스프리

[마트 및 슈퍼]
코스트코 코리아, 롯데마트, 롯데슈퍼, 홈플러스 마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더 프레시, 농협하나로마트, 초록마을, 식자재왕도매마트, 고향뜨락

[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메가커피, 이디야커피, 더벤티, 할리스, 공차, 커피빈, 엔제리너스, 폴바셋, 파스쿠찌, 블루보틀, 탐앤탐스, 아마스빈, 커피베이, 테라로사, 잠바주스, 커피앳웍스, 카페스토리웨이

[제과 및 디저트]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배스킨라빈스, 던킨, 크리스피 크림 도넛, 디저트39, 트리핀

[외식]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쉐이크쉑, 라그릴리아, 피그인더가든, 김가네 김밥, 봉추찜닭, 스트릿, 퀸즈파크, 베라, 라뜰리에, 더테이스터블

[생활 및 가전]
이케아, 다이소, 롯데하이마트, LG전자 베스트샵, 프리스비, 윌리스

[호텔 및 리조트]
해비치호텔 앤드리조트, 롯데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 콘래드 서울,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조선호텔앤리조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파르나스 호텔 제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환승호텔(인천국제공항), 한화호텔앤리조트, 더 플라자, 안다즈 서울 강남,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오크밸리, 다락휴

[주유소 및 충전소]
GS칼텍스, E1

[영화관 및 도서 서점]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교보핫트랙스, 영풍문고, 알라딘 중고서점

[레저 및 여행]
서울랜드, 아쿠아플라넷, 설악워터피아, 공항철도, 마티나 골드, 마티나 라운지, 성문안 컨트리클럽

[온라인]
배달의민족, 무신사, 대한항공, 롯데ON, 버거킹, 폴바셋, 우리동네 GS, 현대홈쇼핑, 롯데시네마, 갤러리아몰, GS SHOP, GS 프레시몰, 도미노피자, 이니스프리, 텐바이텐, SRT Play, 현대이지웰

 

_

3. 나무위키

나무위키에서 대한민국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매장에 보시면 다양한 사용처가 나옵니다.

나무위키 애플페이 사용처 바로가기 출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해당 매장에서 애플페이를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