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서울 성동구 성년출발지원금 신청 및 사용처 가맹점 조회방법

by 딩도 2023. 3. 27.
반응형


서울 성동구 성년출발지원금 총정리

_

청년들의 성년으로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서울 성동구에서는 성년출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만 19세가 되는 청년들에게 자기개발비 및 문화체육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는데 성년출발지원금 신청 자격 조건 대상자는 누구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 가맹점은 어디인지 정확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성동구 성년출발지원금 신청방법

 

출처: 서울시 성동구

• 신청기간: 2023. 3. 2.(목) 09시 ~ 2022. 11. 30.(목) 23시

_

• 신청대상: 성동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하고 있는 당해연도 만 19세가 되는 청년 (2004년생만 해당)
※ 인당 연 1회만 지급가능
※ 거주산정기준일: 신청일 기준
※ 생일 경과여부 상관없이 출생연도 기준 2004년생 지원가능

•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성동구청 홈페이지>성동참여>온라인 접수)

• 수령방법: (접수상태가 승인일 경우) 온라인 신청일 기준 일주일 경과 후 주민등록지 관할 동 주민센터 방문 수령(수령일이 휴일일 경우, 휴일이 아닌 다음날 수령 가능)
※ 접수상태는 나의 행사/접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_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문의사항: 성동구청 아동청년과 02-2286-5483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_

■성년출발지원금 사용처


막상 성동구에서 주는 성년출발지원금을 받았는데 “어디에 써야 할지”,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은 무엇인지 고민을 하십니다.

성동구 성년출발지원금은 사용처로 쓸 수 있는 가맹점 조회는 성동구 홈페이지 > 성년출발지원금 가맹점 조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성년출발지원금 사용처 조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그리고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잔액조회, 카드사용내역, 카드사용등록, 카드분실신고 등 성동구 성년출발지원금과 관련된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듯 사료됩니다.

_

본 내용은 성동구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