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2023년 서울시 봄 축제 행사 일정 총정리

by 딩도 2023. 3. 28.
반응형


2023년 서울시 봄 축제 행사 일정 정리 안내

_

서울시가 2023년 봄을 맞아 서울의 공원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와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공원 사계축제-봄’을 개최한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안내드리겠습니다.

_

■남산공원


남산공원은 주요 산책로를 따라 왕벚나무가 환상적인 꽃길을 만들어내며 대표적인 서울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출처: 서울시

남산 벚꽃길은 내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남측순환로(국립극장-남산서울타워-남산도서관)와 실개천을 따라 부담 없이 걷기 좋은 산책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북측순환로(국립극장-석호정-회현동)로 나뉩니다.

출처: 서울시

특히 남산 북측순환로입구에서는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소규모 음악회 ‘꽃비놀이 음악소풍’이 3년 만에 개최되며 봄철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장르의 음악으로 구성해 2023년 4월 5일부터 8일까지 선보인다고 합니다.

출처: 서울시

또한 남산북측순환로 내 위치한 ‘전통 활터 석호정’에서는 2023년 4월 15일부터 9월까지 어린이 동반 가족(매주 토요일)과 성인·단체(매주 수~금요일)를 위한 일일 활쏘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4월 11일 오후 2시 사전예약창 오픈 예정).

 

_

■서울식물원 해봄축제


서울식물원은 각종 공연과 예술 작품, 조형물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해봄 축제를 2023년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고 합니다.

출처: 서울시

식물문화센터 2층 프로젝트홀과 마곡문회관에서 2023년 4월 20일부터 조형물과 빛의 이미지를 시각화한 시각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새로운 정원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서울식물원 식재설계 공모전’은 2023년 4월 21일 그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같은 날 어린이정원학교 앞 정원에서는 한국공항공사 후원을 통해 ‘거인의 정원’이 펼쳐진다고 하는데 오스카 와일드의 동화 <거인의 정원>을 모티브로, 거인이 가꾼 정원, 통나무 다리, 구르기 잔디 언덕 등 동화 공간을 구현해 어린이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_

■움직이는 축제 꽃유랑단


이와 함께 바쁜 일상과 육아로 지친 ‘엄마아빠를 위한 공원 힐링 체험’과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움직이는 축제-꽃유랑단’도 2023년 4월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출처: 서울시

서울시는 양육자가 자연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엄마아빠를 위한 공원 힐링 체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우선 2023년 4월 26일 개관하는 강서구 봉제산 내 공원책쉼터에서 엄마아빠와 함께 책 읽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참여 예약은 4월 20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을 통해 하면 됩니다.

‘움직이는 축제-꽃유랑단’은 봄꽃이 한창인 4월 중순부터 봄꽃길 주변 희망하는 자치구를 모집해 운영합니다.

_

■서울숲, 북서울꿈의숲, 서울창포원 봄축제


2023년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숲 ‘봄봄축제’가 5월 5일부터 20일까지, 북서울꿈의숲 ‘꽃과 요정 그리고 작은 음악회’가 5월 13일에 개최된다고 합니다.

서울창포원에서는 꽃으로 둘러싸인 ‘공원 카페’ 컨셉으로 ‘사계축제-꽃’ 행사가 2023년 5월 19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제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마포구 월드컵공원, 동작구 보라매공원, 동대문구 배봉산근린공원에서는 에어바운스 놀이시설 및 모래놀이터, 돗자리 도서관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_

이외에도 서울의 공원 축제와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누리집 예약 메뉴 및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을 받거나 유료로 진행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서울시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다산콜센터 02-120를 통해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