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기도 텃밭 분양 신청 방법 (텃밭 무료 분양)

by 딩도 2023. 3. 30.
반응형


경기도 텃밭 분양 신청 방법 총정리

_

사람마다 다르지만 농사를 한번 지어보고 싶거나 크게 농사까지는 아니더라도 작은 텃밭에서 주말농장 개념처럼 본인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해야 하지만 시간이 날 때 농장에 관련된 취미나 일을 해보고 싶은 사람이 종종 계십니다.

하지만 텃밭이라는게 무엇보다 땅도 필요하고 그에 따른 여러가지 지식이 필요한데 이걸 구하는 과정은 귀찮고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텃밭을 가꿔보고 싶은 생각을 가진 경기도민들에게 꿀팁과 같은 소식이 있는데 경기도에서 알아보기 쉽게 텃밭 분양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드리려 합니다.

_

■경기도 텃밭 분양


경기도민텃밭이란 경기도 내 공공유휴부지를 활용해 채소 기르기와 수확 활동, 나눔 행사 등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도시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알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➀도시농업의 의미
도시 지역에 있는 토지, 건축물 또는 다양한 생활공간을 활용하여, 취미, 여가, 학습 또는 체험을 목적으로 농작물을 경작 또는 재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➁도시농업의 목적
도시농업은 자연 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도시민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하는데 이바지합니다.

➂경기도 도시농업
경기도는 농촌의 자연환경과 도시의 첨단 시설이 융합될 수 있는 도농복합지역이 다수 분포되어 있어, 도시농업이 향후 발전할 수 있는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시민에게 영농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이 소통하고 상생하는 공동체 화합의 장입니다.

먼저 경기공유서비스에서 텃밭분양으로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경기공유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그러면 보시면 경기도 내에 운영하고 있는
기본적인 텃밭 분양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지역선택(수원시, 성남시, 의정부시, 안양시, 부천시, 광명시, 평택시, 동두천시, 안산시, 고양시, 과천시, 구리시, 남양주시, 오산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하남시, 용인시, 파주시, 이천시, 안성시, 김포시, 화성시, 광주시, 양주시, 포천시, 여주시, 연천군, 가평군, 양평군)을 하시고 날짜 선택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_

저도 한번 신청을 직접 해보려고 포스팅 작성일자 기준으로 “김포 한강 도민텃밭”을 모집중이라 저도 신청을 해볼 겸 이를 토대로 신청 후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신청하려고 메뉴를 누르면 신청기간, 사용기간, 소재지, 면적, 모집구좌(개인, 단체), 선별방법, 주소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텃밭 분양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 및 우선선발조건과 분양요금(무료)도 안내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우선선발조건]
- 만 70세 이상(1952.12.31. 일 이전 출생자)
- 독거노인 : 만 65세 이상 1인가구
- 다문화가정 : 배우자 중 1인이 외국인인 자
- 장애인가정 : 장애인(1∼3급) 당사자
- 한부모가정 : 만 18세 미만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 조손 가정 : 만 18세 미만 손자 · 손녀를 양육하는 조부모
- 다자녀가정 :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3명 이상인 부모
- 해당 시 : 김포시

우선선정 대상자로 당첨된 경우, 해당 우선선정 분야와 관련된 서류를 제출해야 하니 이점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주의사항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1. 타인명의 신청, 이중신청, 1가구(단체) 2구좌 신청 시 모든 구좌 자격취소
  - 신청자 본인이름으로 신청, 우선선발조건 표시(신청인과 선발조건일치확인)

​ 2. 신청서에 동일한 연락처 기재 시 안내사항 등 문자 발송 누락 및 이중신청으로 인한 자격취소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신청자 개별 연락처 기재할 것
  - 도로명주소(신주소)로 입력, 기한 내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신청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당첨에서 제외

​ 3. 분양받은 밭 경계 외 확장 생장하는 작물 및 덩굴성 작물 재배 금지

​ 4. 통로에 부산물과 돌 적치금지(안전사고 등 위험)

​ 5. 비닐, 화학비료, 농약 사용 자제, 친환경농법 권장

​ 6. 농장업 시 발생한 쓰레기 반드시 수거(모종 플라스틱 포트, 비닐, 물통 등)

7. 당해 연도 밭 관리에 문제(타 밭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다음연도 신청불가

​ 8. 농장별 운영수칙에 따라 준수 할 것

_

이렇게 신청공고 안내문을 자세히 보시고
텃밭 신청을 하시면 될 듯 사료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