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서울 금천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신청

by 딩도 2023. 4. 5.
반응형


서울시 금천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신청 총정리

_

서울특별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장애인 가정의 출산을 장려하고 생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출산지원금을 최대 15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_

■서울 금천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서울 금천구는 임신과 출산 시 비장애인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드는 장애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해부터「금천구 장애인 가정 출산지원금 지원 조례」에 따라 구비로 출산지원금을 지급해 왔습니다.

이는 국·시비로 지원되던 장애인 출산지원금 100만 원과 별도로 금천구에서 지원하는 금액이었습니다.

그동안 신생아 1명당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을 지원했지만 올해 2023년 조례 개정을 통해 최대 150만 원까지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출생아의 부 또는 모가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의 경우 100만 원을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1~3등급)일 경우 150만 원을 지원한다고 금천구는 설명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신생아 출산일을 기준으로 금천구에 1년 이상 거주한 장애인 가정이 대상이었지만 올해 2023년부터는 거주기간이 6개월로 줄어 지원 기준이 완화됐습니다.

 



아이 출생신고 시 주민센터의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15일 이내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서울 금천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신청은 출생일 기준 1년 안에 해야 합니다.

장애인 가정 출산지원금은 금천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출산축하금(첫만남이용권)과도 중복하여 지원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장애인 가정 출산지원금 확대가 장애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은 물론 출산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내용은 금천구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어르신장애인과(☏02-2627-192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