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페이 신용점수 조회 및 올리기 방법

by 딩도 2023. 4. 17.
반응형


카카오페이 신용점수 조회

카카오페이 신용점수 올리기

_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나의 신용점수(kcb 올크레딧, nice 나이스)를 조회하고 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에서는 “신용점수를 올리기”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둘 다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카카오페이 신용점수 조회

 

카카오페이 신용점수 조회는 정말 간단한데 카카오페이 앱 접속 > 하단에 “전체” 메뉴 클릭 > 자산관리에 “신용관리”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내 신용점수(kcb 올크레딧, nice 나이스)를 한번에 확인할수 있을 뿐더러 신용점수 조회 및 변동 내역까지 깔끔하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에서는 신용점수에 대한 상식도 알려주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건 신용점수예요.
은행들은 이 점수를 통해 대출 금리와 한도를 결정하거든요.
그런데 이 점수가 잘못된 것 같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를 위해 개인 신용평가 대응권이 도입됐어요.
대출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대출을 받거나 연장할 때 내 신용평가에 대한 설명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예요.

어떤 근거로 점수가 결정됐는지, 유리한 항목과 불리한 항목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줘요.

만약 이런 정보들이 정확하게 반영되지 않았다면, 유리한 정보를 새로 제출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정정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어요.

이의제기를 통해 신용점수가 개선되면 금리인하요구권을 활용해 기존 대출의 금리를 낮추거나 새로 받는 대출에 보다 유리한 조건을 적용받을 수 있어요.

지금도 매년 8,000건의 이의제기가 이뤄지고 있대요.
신용점수를 확인 후 문제가 있다면 대출한 금융사에 개인 신용평가 대응권을 신청해 보세요.

은행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 인터넷은행과 제2금융권은 고객센터와 온라인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_

■카카오페이 신용점수 올리기


그리고 카카오페이 아까 카카오페이 앱 접속 > 하단에 “전체” 메뉴 클릭 > 자산관리에 “신용관리”를 보시면 신용점수 올리기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에서는 왜 신용점수를 올려야 하는지 이유도 알려주는데 신용점수가 높으면 대출과 카드 심사 통과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카드 및 대출 한도가 늘어나고 대출 금리는 낮아진다고 하며 또한 신용점수가 높으면 보증이나 담보 없이도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